농사꾼, 고액 연봉자 되다 - 연 매출 10억 농가 만드는 비법
데라사카 유이치 지음, 유가영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6년 10월
평점 :
절판


요즘 우리 나라에도 억대의 매출을 올리는 농가들이 늘어나고 있어서 귀농을 생각하고 또, 실제로 귀농하는 이들이 늘어가고 있다. 하지만, 귀농의 성공률은 그리 높지 않다고들 한다. 특히, 낯설은 곳으로의 귀농은 어려움이 많다고 한다. 어려운 귀농 생활을 성공한 사람들의 글이나 책을 많이 접해보지는 못했지만 여기 귀농을 꿈꾸고 계획하는 이들에게 커다란 도움이 되어줄 책이있어 만나 본다. 저자는 귀농을 한 경우는 아닌만큼 귀농에대한 직접적인 언급은 없다. 하지만, 농사를 통해서 고소득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적자 경영에 허덕이던 농원을 엄청난 수익을 올리는 농원으로 탈바꿈시키는데 성공한 비결들을 총 6장으로 나뉜 책속에 정말 친절하게 담고 있다. 1장에서 3장까지는 저자가 성공한 농산물 직거래에 대한 모든 것들을 보여주고 있고, 4장에서는 블로그등을 활용한 홍보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5장과 6장에서는 생산물의 품질 관리와 직원 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보여주고 있다.


농사를 통해 높은 수익을 창출하고, 농사를 기업화하기를 바라는 젊은 농사꾼들에게는 정말 필요한 실용서가 될 것 같다. 젊음을 농사에 투자하고 있는 청년 농업인들에게 꼭 한번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물론, 귀농을 꿈꾸며 열심히 직장을 다니고 있는 이들에게도 귀농을 계획하는데 참고하라 권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