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100배 즐기기 - 16'~17' 최신판 100배 즐기기
허유리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베트남 여행을 다녀온 이들의 적극적인 추천으로 얼마전부터 베트남 여행을 준비하며 서점에서 많은 여행 관련 서적들을 보고는 한다. 하지만 무엇인지 모를 부족함을 느끼며 선듯 구입하지 못하고 있던 차에 RHK 의 책을 접하게 되었고 바로 이책이다 싶어 만나 본다. 알에치코리아 의 여행서 100배 즐기기 시리즈중에서 베트남 편이 바로 그 책이다.

 이 책은 베트남의 모든 것을 담고 있는 것 같다. 물론, 베트남에 관해 전혀 모르는 까닭도 있겠지만 정말 많은 내용들이 여행 계획을 짜고 있는 머리 속에, 빨리 베트남에 가고싶어 하는 마음속에 깊이 새겨지는 것을 느낀다. 보는 이로 하여금 베트남 여행을 꿈꾸게 하고, 꿈꾼 여행을 실현하게 해주는 그런 좋은 가이드가 되어줄 책이다.

 이 책의 구성은 총 여섯 파트로 이루어져 있다. 각 파트를 간략히 보면 첫번째 파트에서는 베트남 여행의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데 이 파트의 내용만으로도 충분히 베트남을 여행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두번째 파트에서는 여행을 시작하기위한 준비 사항을 자세히 보여주어 여행의 막연한 두려움을 줄여주고 있다. 세번째에서 다섯번째 파트에서는 베트남의 여행지를 북부,중부,남부로 나누어 정말 자세하게 보여주고 있다. 유명한 여행지는 물론이고 각 여행지 주변의 카페등도 소개해 주고 있다. 그런 소중한 정보들을 설명과 함께 너무나 많은 사진과 지도를 함께 보여주고 있어서 정말 좋았다. 여섯번째 파트는 이 책의 소개를 보고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의 여행 준비를 도와주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각 파트에서는 상세 지도와 함께 실제 사진들을 많이 보여주고 있어서 여행을 가서 부딪치게 될 당황스런 상황을 최대한 줄여주고 있다. 또한,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책의 처음과 마지막에 특별한 선물처럼 붙혀져있는 베트남 주요 도시의 지도일 것이다. 쉽게 띄어 간편하게 소지할 수 있게 만들어진 소책자여서 더욱 더 좋았다.

 여행의 재미는 아마도 조금은 낯설은 곳의 신비감도 한 몫을 할 것이다. 그런 신비감을 전혀 해치지 않으면서 여행지를 설명하고 있어서 좋았다. 여행을 통해서 직접 만나 보아야할 낯설음을 간직한체 아름다운 여행지를 잘 보여주고 있는 책이다. 베트남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또는 어드론가의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꼭 한번 접해보기를 권한다. 아마도 훌륭한 가이드를 만난 기쁨과 즐거운 여행의 기쁨을 모두 가질수 있으리라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