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하고 신비로운 역사 속 꽃 이야기 이야기 역사왕 8
설흔 지음, 전명진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가 너무나 마음에 들어서 손에 잡은 책이 스콜라 에서 나온 역사 속 꽃 이야기 이다. 표지를 정말 이쁘게, 아름답게 꾸미고 있는 꽃들에 의해 자연스럽게 책속으로 빠져들게 된다. 표지에서 또,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책에는 아름다운 꽃들에 관한 이야기들이 담겨져 있다.

 하지만, 아름다운 꽃들에 대한 이쁜 이야기들이 있는 것은 아니다. 역사 속에서 아름답게 피었던 꽃들에 대한 이야기들이 문서에 기록된 증거를 바탕으로 표현되어 있다. 우리 역사를 공부하기 시작하는 초등 중학년 아이들에게는 정말 큰 도움이 될 듯하다. 자칫하면 딱딱하고 지루하게 느낄 수 있는 역사 공부를 너무나 재미나고 이쁘게 그리고, 쉽게 설명해 주고 있어서 역사에대한 흥미를 만끽할 수 있게 해주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의 구성은 재미난 역사 이야기가 아름다운 그림들과 함께 해서 아이들의 역사에 대한 흥미를 자연스럽게 끄집어내고 있다. 재미나고 흥미로운 본문 내용을 읽고나면 이야기속 역사 읽기 코너를 통해 조금 더 깊게 본문 내용을 학습할 수 있게 해주고 있고, 생각하는 역사왕을 통해서는 아이들의 역사에 대한 생각을 깊고 넓혀주어서 역사 논술도 준비할 수 있게 해주는 듯 해서 좋았다. 또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 부분은 아이들에게 본문 내용을 다시 한번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는, 권말에 있는 역사퀴즈, 역사공부, 역사 용어 풀이 부분이다. 이 부분에서 아마도 아이들은 역사가 너무나 재미나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아이들의 역사 공부를 자연스럽게 시작하고 싶으시다면 꼭 한번 만나보시길 바란다. 그리고, 아이들의 손에 꼭 한번 선물해 보시길 바란다. 이 책을 통해서 아이들의 역사에 대한 흥미를 배가 시킬 수 있으리라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