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과 치매를 막는 아침에 주스 한 잔 - 100세 시대 건강을 위한 채소.과일 주스 101
사라사와 다쿠지, 다니엘라 시가 지음, 이지현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의료 기술의 발달과 의료 복지의 개선으로 평균 수명이 증가된 요즘 우리 삶의 관심은 오래 사는 것을 지나 건강하게 힘차게 오래 사는 것을 향하고 있다. 오랜 시간 건강하게 살기위한 많은 방법들 중에서 늘 강조 되어지는것이 아침 식사이다. 하지만, 아침 식사를 제대로 챙긴다는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특히 직장을 다니는 맞벌이 주부들이 많은 현실에서는 더욱 어려움이 많은 듯하다. 그래서, 손 쉬운 아침 대용 식품들을 찾게 되는데 이 식품들의 경우 과도한 열량과 당 성분으로인해 되려 독이 될수있다는 생각에 꺼리게 된다. 그런 걱정들을 덜어 줄 좋은 대안이 간편하지만 건강을 지켜주는 한 잔의 주스이다.


하지만, 같은 종류의 주스를 매일 아침 먹는 다는 것이 조금은 꺼려지는 것이 사실이다. 그런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주스와 효능을 담고 있는 책이 있어 만나보았다. 이 책의 주된 내용은 암과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채소와 과일들을 이용한 한 잔의 주스를 만드는 방법을 보여주고 그 주스 한 잔의 효능을 잘 설명하고 있어 독자들로 하여금 직접 접해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다. 또, 이 책의 파트 2 에서는 암과 치매 예방에 좋은 식재료를 소개하고 있는데 좋은 재료의 선택에서 조리 방법까지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어 좋았다.


다양한 주스를 매일 아침 한 잔씩 먹어보는 겻 마으로도 신선하고 흥미로운 경험이 될듯하다. 늘 건강을 생각하지만 마음 만큼 쉽게 이루지 못하는 식생활의 개선을 과일과 채소를 이용한 다양한 주스와 함께 실천해 본다면 틀림없이 좋은 결과를 맞이하리라고 생각한다. 100세 시대를 건강하게 맞을 준비를 지금부터 조금씩 해 나가야 할것이다. 그런 건강 100세 준비에 정말 적합한 책이 바로 이 책인듯하다. 잘 준비해서 건강한 삶을 활기차고 행복하게 누릴 수 있도록 늘 곁에 두고 함께하고 싶은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