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네변호사 조들호 특별판 1
해츨링 글.그림 / 사람in / 2016년 3월
평점 :
며칠뒤면 방영될 드라마의 원작인 웹툰 동네변호사 조들호를 단행본으로 만나보았다. 만화라서 가볍게 보기 시작했는데 내용이 너무나 좋아서 이 웹툰이 왜그리 인기가 있고, 드라마까지 제작되었는지를 알것 같았다. 만화라는 형식을 빌 쓴 한편의 훌륭한 소설이라는 생각을 떨칠 수 없었다.
이 책은 4편의 에피소드를 담고 있는데 1편 법정대리인에서는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볼수 있는 보험금을 노리는 못된 어른들로부터 한 소녀를 보호하기위한 노력이 그려지고 있다. 그 속에세 제자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선생님의 모습이 너무나 아름답게 그려지고 있어서 감동적이었다. 2편에서는 게임을 너무나 좋아하는 그래서 너무나 게임을 잘하는 소년의 꿈을 찾아주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그려지고 있다.변호사 조들호의 인간됨을 였볼수 있는 에피소드들이다. 반면, 3편에서는 의료 사고를 둘러싼 이야기인데 판결후 어떤것이 정의인지, 또 정의의 실현으로 모두가 다 행복할 수는 없다는 씁쓸함을 느끼게 하는데 변호사 조들호의 번뇌를 느낄수 있는 이야기였다. 마지막 4편에서는 불우한 환경이 낳은 연쇄 살인마의 변호를 맡은 변호사 조들호의 인간적인 면을 볼수 있다. 물론, 4편은 2권으로 이어진다. 2권에서의 인간적인 변호사 조들호의 활약이 너무나 기대된다.
솔직히 박봉성,이현세 만화를 책으로 보던 세대라 웹툰은 본적이 없다. 매일 조금씩 보는 것이 체질에 맞지 않아서 아직은 본 적이 없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웹툰의 재미를 한번에 알게 된것 같다. 이제는 웹툰을 보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그려본다. 비록 만화속 인물이지만 진정한 변호사를 만나본것 같아서 너무나 행복한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