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림 Do Dream - 영웅들의 성공 비밀
MBN Y 포럼사무국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한 삶은 어떤 거일까? 많은 부와 명성을 이루고 자신의 분야에서 정상의 위치에 오른 성공한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떻게 행동했을까? 성공한 사람들은 일반인들과 어떤 면들이 다른 것일까? 성공한 사람들에 대한 궁금증들은 너무도 많고 다양하다. 그런 궁금증들을 한번에 해결하기란 쉽지 않다. 그런 쉽지 않은 많은 궁금증들을 모아서 분석하고 해석해서 우리 사회에 성공한 영웅들의 공통점들을 한눈에 보기 좋게 보여주는 책이   매일경제신문사 에서 나온 두드림이다.


P. 32  "꿈이란 더 간절히 원하는 사람이 가져가는 것" by 김연아


제목인 두드림은 우리가 어딘가를 들어가기위해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나타나는것 같지만 영어의 행동과 꿈을 합성해서 만든 재미난 단어이다. 우리들의 꿈을 이루기위해 실행하라는, 행동하라는 정말 좋은 말이다. 이 단어는 묘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꿈의 문을 두드리는 행동을 묘사하는듯한 느낌을 주고 있으니 영어 단어로 만들어진 단어이지만 그 뜻은 우리 말과도 통하는 듯하다. 우리들의 꿈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과감하게 실행하라는 두드림을 만나보았다.

 꿈을 이룬 사람들은 그 꿈을 위해 꿈을 절실히 갈망 하고 그 꿈을 이루기위한 단계를 하나씩 생각 하고 꼭 꿈을 이루겠다는 적극적인 실행을 실천한다는 공통점들을 가지고 있다고 이 책은 말하고 있다. 우리 사회의 리더들의 사례와 그들이 말한 내용들을 소개하며 우리들에게 성공으로 다가가는 길을 보여주고 있다. 어찌보면 간단하고 모두들 알고 있을것 같은 내용들이지만 많은 실제 사례들과 함께 소개하고 있어서 독자들의 공감을 얻어내고 있다. 우리 사회의 리더들의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는 것 만으로도 행복한 시간을 만들수 있는 책이다. 아직은 좀 더 검증이 필요한 정치인들의 이야기들을 제외한다면 너무나 훌륭한 이야기들을 들려주고 있다. 성공이란 두 글자를 이루기위해 노력하는 모든 이들이 꼭 한번 접해보았으면 하는 좋은 책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