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스카우팅 리포트 2016 - 10개 구단에 대한 전문가 분석이 담긴 야구팬의 필수품 프로야구 스카우팅 리포트 2016
이효봉 외 지음 / 이덴슬리벨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요즘 한참 프로야구 시범경기가 진행중이다. 언제부터인가 스포츠에 관심을 갖게되고 자연스럽게 아들의 꿈은 운동선수였다. 하루는 축구, 또 하루는 야구선수. 하지만 운동에 소질이 없다는것을 알게된 아들의 꿈은 스포츠 캐스터로 버뀌었고 유럽 축구 선수들의 풀네임을 외울정도의 열정적인 스포츠 팬이 되었다. 그런 아들의 꿈을 응원해줄 요량으로 2016년 프로야구 스카우팅 리포트를 접해보았다. 아들은 책과 함께 며칠을 등교했다. 그 것만으로도 이 책의 진가는 판명난듯하다.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는 프로야구와 프로야구 선수들에대해 너무나도 자세하게 잘 설명해 주고 있어서 좋았다.


프로야구 전문가들이 프로야구의 많은 정보들을 담아내고 있다. 하지만, 일반 팬들도 충분히 이해할수 있도록 쉽게 풀어쓰고 있다. 타자들이 잘 치는 핫존에서 잘 못치는 쿨존,그리고 투수들의 경우 피칭 존까지 보여주고 있어서 올 한해 프로야구를 보는 즐거움이 더할것 같아서 벌써부터 개막이 기다려진다. 올 프로야구의 판세 전망에서 각 부문별 경쟁 선수들의 정보까지 담아내고 있어서 야구를 보다 전문적으로 볼수있을 것 같다. 전문가들이 분석한 각 팀의 전력을 보면서 아들도 올 프로야구의 성적을 예상해 본다고 설치고 다닌다. 


작은 책에 프로야구에 대한 이야기와 정보들을 많이도 담아냈다. 10개팀의 선수 정보를 각 팀별로 40명씩 400명의 정보를 담고 있으니 이 책을 옆에 끼고 야구장에 가면 정말 남 부러울게 없을 것 같다. 올해는 고척돔이 첫 번째 방문 야구장이 될듯한 데 그때 아들 손에는 이 책이 들려있을 것이다. 또, 야구 시즌이 끝날때까지 이어질 야구에 대한 대화에서도 커다란 도움이 될것이다. 아들과 나에게는 정말 행복한 시간을 선물해주는 좋은 친구가 될것이다. 이런 좋은 친구와 함께 보낼 프로야구 시즌이 너무나 기다려진다. 설레임을 선물해준 정말 좋은 책과 함께 할 즐거운 시간들을 기다려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