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 총알스테이 - 생각 없이 준비 없이 떠나는 초간편
신익수 지음 / 생각정거장 / 2016년 2월
평점 :
절판


여행은 누군가에게는 설레임으로, 또 누군가에게는 힐링을 위한 시간으로, 또 누군가에게는 견문을 넓히는 기회로, 우리들에게 행복을 선물해준다. 그렇기에 수 많은 사연을 담고 출발하는 여행은 모두에게 똑 같을 수 만은 없다. 산이 좋은 이도 있고, 바다가 좋은 이도 있으니 각자의 취향에따라 또, 각자가 원하는 여행을 위한 준비를 하기란 그리 쉽지만은 않다. 여행 목적에따라 여행 장소를 정하고 정해진 시간속에서 일정을 짜고 효과적이고 즐거운 여행을 준비하는 것은 그리 녹녹한 과정은 아니다. 그래서여행을 준비하고 계획하는 어려움을 느껴본 사람들에게 커다란 위안과도 같은 책이 생각정거장 에서 나온 1박2일 총알스테이 라고 확신할수 있다.


컬처스테이 / 힐링스테이 / 반전.익사이팅스테이 / 웰빙.미식스테이


이 책은 여행 목적에따라 좋은 장소들을 각 테마별로 소개해 주고 있다. 4 가지 테마속에 작은 소 테마별로 여행지들을 잘 설명해주고 있다. 물론, 여행 정보가 조금은 꼼꼼하지 않다고 느낄 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여행지를 너무 자세히 알고 가는 것도 신비로움이 떨어질것 같기에 이 정도의 내용이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지도를 통해서 여행지를 한눈에 볼수 있게 해주고 있고 미처 지면에 담아내지 못한 여행지나 정보들도 소 테마 끝자락에 소개해 주고 있어서 좋았다. 또, 여행지를 소개하면서 좀 더 재미난 여행을 위한 정보들을 짧은 Tip으로 알려주고 있다. 4가지 테마 끝에는요즘 핫하게 뜨고 있는 한범쯤은 가보면 좋을 맛집들을 소개하고 있다. 많은 여행지 정보를 담아내려고 노력한 흔적들을 여기 저기서 볼 수 있어서 저자에게 감사하고 싶다.


짧은 일정일수록 빠뜨리기 쉬운 아름다운 여행지 코스들을 이 책을 통해 미리 확인하고 출발한다면 조금 더 알차고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을것 같다. 이 책에 소개된 여행지를 다 가볼수는 없겠지만 이제 슬슬 움직이기 좋은 계절이 우리를 부르고 있으니 움추렸던 겨울을 등뒤로 하고 떠나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이 책에 소개된 많은 아름다운 장소를 찾아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즐거운 여행을 꿈꾸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