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천개산 패밀리 5 ㅣ 특서 어린이문학 10
박현숙 지음, 길개 그림 / 특서주니어 / 2025년 5월
평점 :

"특별한서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청소년 소설 『구미호 식당 시리즈』와 동화 『수상한 시리즈』의 베스트셀러 작가 박현숙의 또 다른 시리즈 《천개산 패밀리》의 다섯 번째 이야기를 만나보았다. 천개산 66번지에 모여사는 들개들이 몸과 마음이 조금씩 커가는 과정을 아름답게 그리고 있다. 또, 다양한 사건사고의 위기를 넘기며 서로를 더욱더 믿고 의지하는 진정한 '가족'이 되어가는 과정도 감동적으로 들려주고 있다.

감동적이고 아름다운 이야기를 더욱 극대화하는 역할을 맡은 빌런은 동네 떠돌이 개 무적이이다. 이 녀석이 치는 사고의 수준은 인간 세상의 빌런과 조금도 다르지 않다. 이번 작품《천개산 패밀리 5》에서는 어떤 사건사고를 저지르고 다닐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녀석이다. 이번 이야기의 주요 흐름은 '이름 모르 개'의 새끼 찾기이다. 잃어버린 자신의 새끼를 천개산 패밀리의 행동대장? 번개와 대장이 물어갔다며 용감이와 미소에게 그들에 대해 묻는다. 어떻게 된 일일까?

억울한 누명을 쓰고 가만히 있으면 번개가 아니다. 정말 용감한 싸움꾼 진돗개 번개가 흥분하지만 지혜로운 대장이 말리고 천개산의 가족들은 동네에 사는 파도에게 도움을 청하고 진실에 조금씩 다가간다. 그 과정에서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한다. 매력적인 차도냥 루키의 등장이다. 고양이 루키는 새끼 실종 사건의 전말을 알고 있지만 조금씩 밖에 알려주지 않는다. 이 녀석의 꿍꿍이는 또 무엇일까?

이야기는 더욱 풍부해졌고 등장 캐릭터들은 각자의 개성 있는 매력을 뽐내고 있다. 이 이야기가 인간들, 청소년들의 이야기였다면 영상화도 가능했을 것이다. 감동이 주는 재미와 의미 있는 교훈을 함께 맛볼 수 있는 매력적인 시리즈, 멋진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