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모든 공이 좋아! 도넛문고 12
이민항 지음 / 다른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2018년 제8회 자음과모음 청소년 문학상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한 이민항 작가의 《너의 모든 공이 좋아! 》를 만나보았다. 많은 이들이 좋아하는 '야구'를 소재로 아이들의 '꿈'을 이야기하고 있는 재미와 의미를 함께 찾는 매력적인 책이다.


야구 선수가 꿈인 중학생 희수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유명 프로야구 선수의 '루틴'을 따라 할 정도로 열정적이다. 그렇게 전국 대회에 나갔고 결과를 눈앞에 둔 순간 부상을 입고 만다. 하지만 투수 희수는 자신의 꿈을 위해 다시 한번 도전한다. 그리고 그곳에서 포수 대윤을 만나게 된다.


1년이라는 힘든 재활을 이겨낼 만큼 간절한,'어떻게든 야구의 끝이 다가오는 걸 막고 싶은' 투수 희수와 '야구는 그만둘 거고 주전도 아닌' 포수 대윤은 중왕 중학교 야구부 '보조'배터리이다. 처음에는 야구에 대한 열정의 차이가 대윤과 희수의 거리감으로 나타난다. 특히 대윤은 골목에서 희수가 하는 이상한 루틴을 본 탓으로 더욱더 호감을 가질 수 없었다. 하지만 서로의 상황을 조금씩 이해해가면서 훌륭한 배터리로 성장한다. 물론 '보조'배터리.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포기하고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아이에게도, 아직은 단념하지 못하고 다시 도전하는 아이에게도 필요한 것은 진심 어린 '응원'일 것이다. 그리고 《너의 모든 공이 좋아! 》는 바로 그 응원이다. 꿈을 향해 또 꿈을 찾고 있을 우리 아이들을 힘껏 응원하고 있는 파이팅 넘치는 책이다. 쇼팽의 강렬한 〈혁명〉과 감미로운〈이별의 노래〉를 찾아 감상하는 재미는 이 책이 주는 또 다른 선물인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