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꿈이지만 돈 공부는 처음입니다 - 부자들이 알려주지 않는 돈의 시그널을 읽는 법
윤석천 지음 / 갈매나무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인에게 가장 큰 목표는 무엇일까? '파이어족(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으로 표현되는 조기 은퇴, 재정적 독립일 것이다. 그런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 부동산, 주식, 가상화폐 등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투자 방법을 보여주고 쉽고 편안하게 풀어주고 있는 친절한 책을 만나보았다.


《부자가 꿈이지만 돈 공부는 처음입니다》는 경제 비평가이자 칼럼니스트인 윤석천이 투자의 기초를 A에서부터 Z까지 촘촘하게 알려주고 있다. 투자의 기초는 무엇일까? 저자는 자산 시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변수인 금리에서 그 답을 찾고 있는 것 같다. '금리'의 변화를 중시하고 그 변화에 따라 투자 시기와 방법을 조절하라 권하고 있다. 또 올바른 투자란 무엇인지 이해하기 쉬운 다양한 '예시'와 함께 보여주고 있는 투자와 경제 기초에 대한 교과서 같은 책이다.


총 3부로 구성된 책은 1부에서 투자에 관한 전반적인 지식을 알려주고 있다. 2부에서는 투자에 합리적으로 뛰어들 적절한 투자 시기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3부에서는 성공할 수 있는 투자법, 실패를 회피할 수 있는 투자법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어 흥미로운 투자 이야기의 마침표를 찍는다. 투자의 기초를 알려주던 이야기는 'ISSUE&CHECK'란을 통해서 조금 더 깊은 경제, 투자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흥미로운 '투자 교과서'의 매력을 더해준다.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이들에게도, 투자가 무엇인지 알고 싶은 이들에게도 훌륭한 친구가 되어줄 것이다. 특히 '묻지 마 투자'로 많은 손해를 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저자의 친절함과 손잡고 투자와 경제이 기초를 다져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갈매나무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