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워, 플라스틱맨 - 일본 제8회 그림책 출판상 우수상 수상작
기요타 게이코 지음, 엄혜숙 옮김 / 특서주니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환경문제는 이제 먼 미래의 문제가 아니라 당장 몇 년 뒤에 문제가 되어가고 있다. 그런 환경문제 중 하나가 바다 오염이다. 그리고 그 오염의 주범으로 지목된 것이 '플라스틱'이다. 바다에 엄청난 넓이의 플라스틱 쓰레기 섬이 존재할 정도로 바다 오염은 심각하다. 미세 플라스틱은 바다 생태계를 위협하고 있다. 일본의 정신과 의사인 기요타 게이코《고마워, 플라스틱맨》은 환경의 중요함을 알려주는 의미 있는 동화로 제8회 그림책출판상 우수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어느 날 바닷가 플라스틱 쓰레기들 틈에서 플라스틱맨이 태어났다. 플라스틱맨은 플라스틱을 편리하게 사용하고 쉽게 버리려는 사람들에게 주의를 준다. 하지만 마을 사람들은 녀석의 행동에 놀란다. 쓰레기를 치우는 플라스틱맨에게 놀란 까닭은 무엇일까?

어린아이들에게 환경문제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하는 의미 있는 동화책이다. 환경문제 특히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를 쉽고 흥미롭게 만날 수 있어 좋았다. 플라스틱의 오남용을 줄이고 플라스틱 쓰레기의 적절한 처리가 왜 중요한지 재미난 그림으로 보여주고 있어서 글을 알지 못하는 어린아이들에게도 환경의 중요성을 느낌으로 알 수 있게 해주고 있어서 무척 매력적이다.

화려한 색채의 그림이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고, 흥미로운 스토리가 아이들의 생각을 사로잡는 멋진 책이다.



"특서주니어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