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블랙 쇼맨과 환상의 여자 ㅣ 블랙 쇼맨 시리즈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최고은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4월
평점 :
너무나 많은 팬을 가진 일본 유명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신작을 만나보았다. 작가의 명성만으로도 손에 잡았을 《블랙 쇼맨과 환상의 여자》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전 세계 유일한 소설집이라고 한다. 그것도 작가의 제안으로 한국에서 최초로 출간했다고 한다. 작가의 유일한 소설집이라는 출판사의 설명처럼 이 책은 3편의 단편소설을 담고있다.
맨션의 여자, 위기의 여자, 환상의 여자.
3편의 단편소설의 주인공은 트랩핸드(TRAPHAND)라는 바의 마스터 즉 바텐더이다. 검은 셔츠에 검은 조끼를 입은 마스터 가미오 다케시가 이야기를 끌어간다. 그런데 트랩핸드라는 바에대한 묘사는 없지만 처음 방문하는 이들이 모두 '비밀스러운 장소'같다는 느낌을 보인다. 비밀스러운 분위기는 장소보다는 주인공 가미오에의해 더해지는 듯하다. 마술 공연을 했을 정도의 실력을 가진 '쇼맨'이 검은색 드레스 코드를 하고 손님들을 맞이하는 곳. 그곳에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맨션의 여자」 한 맨션의 리노베이션을 수주하기위해 의뢰인을 만난 가미오의 조카 마요는 의뢰인의 요청으로 비밀스러운 장소에서의 만남을 갖는다. 물론 그곳은 가미오의 바이고 그곳에서 모든 이야기는 펼쳐진다. 나이많많은 남편의 죽음으로 엄청난 재산의 상속녀가된 우에마쓰 가즈미는 부모의 이혼으로 보육원에서 자랐다. 부모에게 버림받은 소녀에게는 또 다른 아픔이 있었다. 이제 40대의 돈 많은 상속녀가된 소녀를 죽어도 만나고 싶지않은 오빠가 찾아온다. 그리고는 아버지를 부양하라고 한다. 그러고는 자꾸 가즈미가 진짜가 아니라고 말한다. 블랙 쇼맨의 엄청난 추리력이 불을 뿜는 멋진 작품이다.
「위기의 여자」 한 여자가 매칭앱을 통해 만난 남자의 권유로 트랩핸드를 찾는다. 그리고 둘은 블루 하와이라는 칵테일을 시킨다. 그리고 잠시뒤 남자가 몸이 좋지않아서 화장실을 찾는다. 그리고 이번에는 블랙 쇼맨의 놀라운 관찰력이 정말 짧은 이야기를 완성시킨다. 20여페이지로 이렇게 흥미로운 이야기를 담아낼수있다는 것이 놀라웠다.
「환상의 여자」에서 이 책의 제목에 왜 '쇼맨'이 들어갔는지 알려준다. 놀라운 관찰력과 엄청난 추리력을 보여준 가미오가 이번에는 뛰어난 속임수를 보여준다. 마술같은 트릭으로 사랑하는 남자와의 이별에 아파하는 손님(히노 유즈키)을 도우려한다. 물론 히노 유즈키의 친구 부탁으로. 그런데 이 소설은 그렇게 간단하게 읽히지 않는다. 흥미만을 가진 이야기가 아니다. 유뷰남과의 사랑, 불륜을 알고있는 아내, 거기에 성정체성에 혼란을 겪고있는 고등학생도 등장해서 많은 생각을 하게한다. 그런데 그속에 엄청난 트릭이 숨어있다.
아마도 새로운 시리즈 블랙 쇼맨'의 시작으로 주인공의 능력을 보여주고 싶었던 것 같다. 검은 셔츠와 검은 조끼의 '블랙 쇼맨' 가미오 다케시의 앞으로의 활약이 무척이나 기대된다. 언제나처럼 다음을 기다리게하는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마법을 만날수있는 책이다.
"RHK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