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하지만 하고 싶은 것은 많습니다 - 지금 멈춰 있다는 것은 곧 나아갈 거라는 말이니까
양경민(글토크) 지음 / 빅피시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흥미로운 에세이《무기력하지만 하고 싶은 것은 많습니다》를 만나본다. 유튜브'글토크'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양경민 작가의 두 번째 에세이이다. 무기력은 시시때때로 찾아온다. 특히 밥 먹을 시간도 없이 바쁠 때를 피해서 여유와 함께 찾아온다. 그래서일까? 무기력이 찾아왔을 때는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을 때가 많았는데 저자는 무기력한데 하고 싶은 것들이 많다고 적고 있다. 아마도 무기력을 벗어나기 위해 또 무기력과 만나지 않기 위해 '하고 싶은 것'이 많기를 바라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담백한 글들과 잔잔한 문장의 흐름이 아주 조금씩 지친 마음을 치유해 주는 듯하다. 삶에 지친 이들에게 혼자가 아니라는 우리가 있다는 공감을 보여주고 있는 아주 특별한 책이다. 세상에는 그들만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있다는 것을 들려주고 있는 고마운 책이다. 거기에 '마음 방어력 높이기'라는 멋진 코너를 별도로 두어 마음의 보호벽을 한 단씩 단단하게 쌓아갈 수 있는 길을 보여주고 있다. 


자존감을 지키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하고 싶은 것 많은 '삶을 응원해 주고 있다. 무기력이 찾아오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그와는 친하게 지내지 말기를 권하며 지친 마음에 에너지를 불어 넣어주는 글들을 담고 있다. 시간의 소중함을, 우리 삶의 소중함을 생각하게 해주는 의미 있는 글들이 계속해서 '밑줄 쫙!'을 외치는 조용하지만 큰 울림이 있는 아름다운 책이다.



"빅피시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