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레오나르도 다 빈치 ㅣ 베이식 아트 2.0
프랑크 죌너 지음, 최재혁 옮김 / 마로니에북스 / 2023년 1월
평점 :
너무나 잘 알려진 천재 예술가 레오나르도 다 빈치를 정말 디테일하게 들여다본 책《레오나르도 다 빈치》를 마로니에북스를 통해서 만나보았다. 수많은 스케치와 발명품 그리고 뛰어난 예술 작품으로 미술사에 큰 획을 그은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삶을 시대순으로 그의 작품들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어서 처음부터 끝까지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는 책이다.
저자 라이프치히 대학교 교수 프랑크 죌너의 친절한 안내로 레오나르도 다 빈치에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작품이나 레오나르도 다 빈치를 둘러싼 많은 설과 사실들을 촘촘히 짚어가며 재미나게 들려주고 있다. 천재 예술가의 작품들을 볼 수 있다는 시각적인 즐거움과 함께 레오나르도 다 빈치에대한 새로운 사실들을 알아간다는 지적 즐거움도 주고 있는 작품집이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에게 영감을 준 예술가도 만날 수 있고 선의의 경쟁을 펼친 또 다른 천재 예술가 미켈란젤로도 만날 수 있다.'거장들의 대결'을 통해서 두 천재의 힘겨루기를 보는 즐거움을 놓치지 말기를 바란다. 예술적 재능만큼이나 과학적으로 큰 재능을 보인 천재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삶은 어떤 모습이었을까? 조금 스포를 한다면 완성보다는 미완성이 많다고 한다. 무슨 까닭일까? 음악을 비롯한 너무나 많은 분야에 관심을 보인 탓일까?
하나의 작품을 위해 열정을 불태우는 거장의 삶을 만나보는 즐거움은 무엇 하나 이루지 못한 삶을 반성하게 한다. 열정과는 친하게 지내지 못한 삶이 진한 아쉬움으로 다가선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를 통해서 천재 예술가의 열정과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행복을 만나보길 바란다.
"마로니에북스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