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지 가드너 4
마일로 지음 / 북폴리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탕 보고서』, 『극한 견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웹툰 작가 마일로가 들려주는 식물 이야기 <크레이지 가드너> 4권을 만나보았다. 식물 덕후가 보여주던 식물 사랑의 완결 편이다. 웹툰이 가진 매력을 고스란히 지면으로 옮겨놓은 단행본의 마지막은 웹툰에서 소개하지 않았던 에피소드 2편이 맡고 있다. 총 45화의 이야기에 두 편이 외전이 더해져 보는 즐거움을 두 배로 만들고 있다.


1권에서부터 보여주던 재미난 그림과 유익한 글은 이번 4권에서도 이어진다. 독자들의 궁금증을 '마일로의 식물 119'를 통해서 자신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풀어주고 있고 36화부터 45화까지의 본문을 통해서 간이 온실, 삽목 그리고 구근식물 등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외전 1, 2를 통해서 웹툰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이야기를 보여주고 작자 후기에서 단행본 마지막권의 마감 소회를 들려준다.

마일로의 작품을 접하면서 늘 느꼈던 것은 무언가에 빠져들어 최선을 다하는 작가의 열정이 놀라웠다는 것이다. 근육질의 대품 식물부터 작고 귀여운 작은 식물들까지 다양한 식물들이 들려주는 작은 이야기들을 놓치지 않고 정성스럽게 보여주는 작가의 섬세함이 놀라웠다. 그 섬세함이 환경에 대한 배려로 연결되고 있다는 점이 또한 놀라웠다. 웹툰(webtoon)을 인터넷으로 만날 수 있는 가벼운 만화 정도로 생각했던 무지를 깨워준 작품이다.



"북폴리오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