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바뀐 대입자기소개서 자연계열 - 대치동 입시컨설턴트가 알려주는 2022,2023 자소서 작성비법 새로 바뀐 대입자기소개서
어준규 지음 / 길위의책 / 2021년 4월
평점 :
절판


십여 년 전 조카 대학입시 때 알게 된 직업이 하나 있었다. 입시컨설턴트. 그때는 왜 그런 직업이 필요할까 했었다. 그런데 아이가 고등학생이 되고 입시 관련 뉴스를 접하고 또 책자들을 접하면서 입시컨설턴트의 필요성을 절감하게 되었다. 어찌나 복잡한지 수시든, 정시든 말 그대로 전략이 필요할 것 같았다. 그리고 그 전략을 짜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은 필수일 것 같다. 대치동 입시컨설턴트 어준규가 들려주는 대학입시 이야기를 만나보았다. 저자는 2021년 현 고3, 고2 학생들에게 적용되는 대입 자기소개서 양식에 맞추어 자소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새로 바뀐 대입 자기소개서 - 자연계열>를 통해서 자세하게 보여준다.

책을 다 읽고 나면 대학입시가 조금 덜 복잡하게 느껴진다. 그건 아마도 이 책이 쉽고 편안하게 읽을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또 대입 자기소개서 쓰는 방법을 알려주면서 전체적인 입시 요령과 주요 대학의 입시 요령을 설명하고 있기 때문인듯하다. 많은 예시가 담겨 있어서 대입 자 기소개서를 쓰기 위한 이론을 배우는 '이론서'가 아니라 실전 경험을 쌓아주는 실전 연습용 교재 같다. 교재에서 보여주는 예시들만 다시 적어보는 연습을 해도 좋은 글쓰기 연습이 될 것이다.

 

조금씩 요점을 정리하며 주요 포인트를 짚어주던 책은 PART 6.자소서 통사례 분석편_주요대학 합격자의 자기소개서 정밀 분석에서 이야기의 절정을 보여준다. 합격생의 자소서를 바탕으로 정말 디테일하게 분석하면서 돋보이는 자소서 작성 기술을 알려주고 있다. 다년간 아이들의 진학에 도움을 주면서 얻은 노하우를 집약해서 모아놓은 것같다. 글을 읽는 누군가에게 강한 인상을 주는 임팩트 있는 글을 쓰기 위한 철저한 '광고전략'을 만날 수 있는 책이다.

"길위의책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