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 영혼을 보려거든 예술을 만나라 - 데이비드 호킨스가 선택한 19편의 영화 다시 읽기
주민아 지음 / 판미동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p.81. "그대의 얼굴을 보려거든 거울을 들고,

      그대의 영혼을 보려거든 예술을 만나라."

         - 극작가 조지 버나드 쇼

 


영화가 주는 재미와 감동중 하나는 우리에게 간접적인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다. 영화속으로 빠져들어 주인공의 삶과 생각을 공유하며 또 다른 삶을 그려보기도 한다. 그런 영화를 조금은 다른 방법으로 감상하는 길을 안내해주는 흥미로운 책이 있어 만나보았다. 미국의 정신과 의사이자 세계적인 영적 스승이라 불리는 데이비드 호킨스 박사가 의식지수라는 독특한 방법으로 점수화한 많은 영화들중에서 19편의 영화를 다시 선별해서 소개하고 있는 에세이<그대 영혼을 보려거든 예술을 만나라>가 그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에세이스트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는 주민아이다. 저자는 책속에 19편의 영화를 담아 자신과 호킨스 박사의 생각을 보여주고 있다. 데이비드 호킨스가 누구인지 또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의식지수' '의식지도'가 무엇인지 모르는 까닭에 조금은 힘들게 읽었다. 에세이를 읽으면서 이렇게 많은 검색을 해보기는 처음이다. 하지만 처음 접하는 영화를 찾아보는 것도, 데이비드 호킨스라는 인물을 알아보는 것도 재미나고 흥미로웠다. 그중에서 이 책을 통해서 처음 알게된 '의식지수'라는 것을 알아가는 재미가 가장 흥미로웠다.

하지만 의식지도, 의식지수라는 것을 검색만으로 이해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데이비드 호킨스 박사의 의식지도, 의식지수를 알고 있는 이들이 읽는다면 더욱 더 재미나게 접할 수 있는 책같다. 물론 아무것도 모르는 이들이라면 나처럼 영화가 그려낸 이야기를 떠올리며 그속에 담긴 의미를 생각하며 읽는 것도 좋을 듯하다. 포레스트 검프, 카사블랑카, 닥터 지바고, 아마데우스 그리고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와 같은 명화들을 소개하며 그속에 담긴 사랑, 평화, 평등 등의 사회적, 도덕적 의식지수를 보여준다.

 

 

 

 

 

 

 

 p.168. 데이비드 호킨스의 척도에 의하면 '용기'의 의식 측정 수준은 200으로 "에너지가 부정에서 긍정으로 바뀌는 결정적인 지점이다."


영화와함께 영화와 관련된 책, 음악 그리고 그림 등의 이야기는 물론 영화를 만든 사람들 그리고 영화속 인물들의 삶도 함께 만나볼 수 있어서 또 다른 영화 한편을 본듯한 느낌을 주는 책이다. 알고있던 영화를 만나면 흥미로운 의식지수에대한 이야기에 빠지고, 보지못한 영화를 만나면 영화 내용에 빠지며 처음부터 끝까지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판미동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