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10만원 그림 투자 재테크 - 주식보다 안전하고 부동산보다 수익 좋은
한혜미 지음 / 쌤앤파커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비트코인의 가격이 하늘 모르고 치솟고 있다. 주식 시장도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 개발를 선점할 종목들에 투자가 이어지면서 과열된 느낌이다. 바이오주는 상장과 함께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아직 상품화되지 않은 아니 아직 개발 단계에 있는 재료들이 주가를 떠받치고 있다. 부동산은 투자는 찾기 힘들고 투기만이 판을 치고 있는 듯하다. 이런 상황 속에서 처음 접해보는 투자처를 접해보았다. 아트 딜러라는 낯선 직업을 가진 한혜미<월 10만 원 그림 투자 재테크>를 통해서 소개해 주는 투자처는 '그림'이다.

물론 몇 해 전 그림으로 뇌물을 대신했던 이들로 인해 그림이 생각했던 것보다 고가라는 것은 알고 있었다. 또 가끔 경매 시장에서 엄청난 액수로 거래되었다는 그림들도 들어보기는 했다. 그러니 월 10만 원으로 그림에 투자하는 것이 가능할까라는 의구심을 품게 되는 것은 당연한 것 같다. 하지만 저자가 들려주는 그림에 투자하는 방법을 접하고 의구심은 쉽게 사라졌다. 그림에 대한 안목이나 지식이 조금 모자라도 그림을 좋아하고 그림 투자에 조금의 관심만 있다면 누구나 그림으로 재테크를 할 수 있다고 저자는 자신 있게 말한다.

☆☆오르는 작품을 찾아내는 방법들☆☆

책은 총 4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그림 투자에 대한 기초 이야기를 시작으로 실제 투자 방법까지 디테일하게 설명하고 있다. 우리 미술계에만 있다는 '호당 가격제'를 비롯해서 그림 구입 시 유의 사항까지 정말 자세하게 들려준다. 그림 투자에 대한 기초에서부터 실전까지 모든 것을 알려주는 그림 재테크를 위한 지침서 같다. 그 지침서에는 현직 아트 딜러인 저자가 알려주는 핫한 작가 7인도 부록을 통해서 소개하고 있다. 편안하고 쉽게 그림투자의기초를 쌓을 수 있는 그림 투자 입문서를 만나볼 수 있는 새롭고 흥미로운 경험이었다.

예술적인 안목을 키워서 22세기 고흐를 찾아 투자할 수 있다면 얼마나 뿌듯할까. 금전적인 보상도 크게 작용하겠지만 자신의 예술적 취향이 인정받았다는 것이 더 큰 행복으로 다가올 것 같다. 그런데 그림 투자는 이성보다는 감성이 더 중요하게 작용할 것 같아서 다른 투자들보다는 더 큰 만족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그림은 곁에 두고 보는 것만으로도 투자 가치는 충분할 것이다. 좋은 그림은 좋은 생각을, 좋은 기운을 만들어낼 테니 말이다. 그러니 그림 투자에대해 알려주고 있는 이 책도 만나볼 가치는 충분할 것 같다.

"쌤앤파커스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