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페이지 전략 수업 - 그림으로 한눈에 보는
스즈키 히로키 엮음, 이정은 옮김 / 쌤앤파커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즈니스 전략 컨설턴트로 활약하고 있는 스즈키 히로키가 들려주는 '전략'에 관한 이야기들을 만나보았다. <그림으로 한눈에 보는 1페이지 전략 수업>이라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재미난 '그림'을 통해서 다양한 전략들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책이다. 경영 전략에 관한 책들이 가진 지루하다는 느낌은 일도 찾아볼 수 없다. 물론 이 책에 소개된 경영 전략들은 축약된 요점만이다. 이 책을 통해서 요점을 쉽고 편안하게 접하고 나서 조금 더 깊이 있는 내용을 만나보고 싶다면 '참고문헌'을 통해서 찾아서 읽어보면 될 것 같다. 

 

지금 처한 상황에 대해 대처하는 지혜가 전략이다. 그러니 책에서 소개된 전략은 경영뿐만 아니라 우리들 생활에서도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 책에는 38 가지의 전략이 전략가들의 소개와 함께 소개되어 있다. 마치 그림책을 보듯이 정말 즐겁게 읽을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지면을 페이지별로 효율적으로 활용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첫 페이지는 전략과 전략가에 대한 소개로 시작한다. 다음 페이지에서는 소개할 전략이 가지고 있는 핵심 키워드를 고민과 해답으로 보여주며 다음 페이지부터 들려줄 '전략 포인트'의 요점을 잘 정리해서 보여준다. 이제 세 번째 페이지부터는 소개하고 있는 전략의 핵심 내용들을 재미난 그림과 함께 설명한다. 가끔씩 보여주는 '에피소드'는 가볍게 읽을 수 있는 흥미로운 이야기로 몰입감을 높여주고 있다. 

 

고대 전투에서 나온 전략에서부터 플랫폼, 블록체인을 비롯한 IT 전략까지 다양한 전략들을 소개하고 있다. 틀림없이 접했던 전략들도 있었지만 그림으로 다시 접한 전략은 쉽고 편안했다. 물론 참고문헌에 소개된 책을 만나면 당황할지도 모르지만.

이 책에서 소개된 전략들의 기본은 생각의 전환과 차별화이다. 또 계획(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실천의 중요함도 언급한다. 경영 전략을 통해서 인류의 지혜를 맛보고 싶다면 한 번쯤 만나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재미난 그림으로 만화책처럼 즐겁게 만날 수 있는 경영전략을 만나보았다.

"쌤앤파커스 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