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언 뷰 웹소설 비밀코드 - 만년 무료 연재도 100일 안에 유료 연재로 이끄는 웹소설 실전 작법서
진문 지음 / 블랙피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걸 마인드」로 데뷔하고 「문명하셨습니다」,「리얼 머니」등을 연재하며 데뷔한 지 3년 만에 '억'단위의 수익을 올린 진문<밀리언 뷰 웹소설 비밀코드>를 만나보았다. 웹 소설은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서 접했지 직접 찾아서 읽어본 적은 없다. 그래서인지 이 책에 담긴 내용이 더욱 흥미로웠다. 자신의 경험과 자신의 강의에서 얻은 노하우를 가감 없이 모두 다 보여주고 있다. 이래도 될까 싶을 정도로 영업 비밀까지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웹 소설 작가를 꿈꾸고 있는 이들에게는 교과서 같은 역할을, 웹 소설을 즐기는 이들에게는 웹 소설을 더욱 재미나게 접할 수 있는 가이드 같은 역할을 할 것 같은 책이다.

웹 소설 쓰기와 일반 소설 쓰기는 큰 차이가 있다고 한다. 어떤 차이가 있을까? 이 책은 글을 잘 쓰는 방법을 알려주지는 않는다. 그보다는 글을 써서 돈을 잘 벌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는 것 같다. 웹 소설 쓰기의 모든 것을 하나에서부터 열까지 정말 섬세하게 다루고 있다. 1화를 쓰는 방법, 독자들을 끝까지 머무르게 하는 방법 그리고 계약하는 방법까지 들려준다. 직업으로써 웹 소설 작가가 되는 길을 알려주고 있는 것이다. 그것도 대박 작가가 되는 길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인기 있는 웹 소설이 가지는 '코드'를 분석하고 성공한 작품의 주인공이 가지는 특징을 설명한다. 그런데 저자는 실제 짧은 작품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다. 그저 화려한 이론만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제시하는 방법들을 실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다. 웹 소설을 한 번도 만나보지 않은 이들이 이 책을 접하게 된다면 아마도 웹 소설을 찾아보게 될 것 같다.

저자가 제시하는 웹 소설의 코드는 무엇일까? 1장과 2장에서 웹 소설이 무엇인지 또 수익 구조에 대해 알려주고 3장에서 설명하고 있다.

p.63. 웹 소설 작가로 성공하려면 베스트 작품의 공통적 형태를 익혀야 한다. 나는 이 공통적인 형태를 '코드'라고 부른다.

4장에서는 주인공의 중요함을, 5장에서는 1화를 시작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6장에서는 웹 소설에서 가장 중요할 것 같은 독자가 "다음 편"을 외치게 하는 연출법을 알려주고 있다. 7장에서는 자신의 이론을 직접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고 8장에서는 많은 이들이 궁금해하는 것들에 대해 답하고 있다. 웹 소설 작가가 되고 싶다면 이 책에서 제시하는 Mission을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즐거움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저자는 성공한 작품을 많이 읽고 분석하고 또 많이 써보는 것을 계속해서 강조하고 있다. 하지만 무의미한 분석보다는 이 책에서 제시하는 방법에 따른 분석 그리고 습작을 권하고 있다. 아마도 이 책을 읽게 된다면 저자가 말하지 않아도 이 책에서 제시하는 길을 따라가게 될 것 같다. 주목받지 못하는 웹 소설과 큰 인기가 있는 웹 소설의 차이를 확실히 알려주고 있기 때문이다. 인기 웹 소설 작가가 알려주는 영업 노하우와 비밀을 저렴하게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꼭 잡아보기 바란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