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코리아 베스트 레시피 - 900만 이밥차 독자가 선정한 인기 요리 200
이밥차 요리연구소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300만이 넘는 이밥차 앱 사용자들의 '찜'수를 바탕으로 구독자들의 마음을 담은 요리 책 <2020 코리아 베스트 레시피>를 만나보았다. 요즘 부쩍 늘어난 요리에 대한 관심이 이 책을 더욱 흥미롭고 재미나게 읽을 수 있게 만들었다. 시중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일반적인 요리책과 가장 큰 차이점은 요리 초보에게 늘 까다로웠던 '계량'에 대한 것이다. 복잡한 계량도구 대신 '숟가락'을 이용해서 쉽고 편하게 사용량을 잡아주고 있어 누구나 맛있는 요리를 쉽게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고마운 책이다.

이 책은 총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파트 1. 2020 밥상 트렌드에서는 최근 가장 핫한 마라 요리와 에어프라이어 요리를 소개하고 있고, 파트 2. 베스트 요리 팁에서는 다양한 요리 팁들을 알려주고 있는데 '요리 초보들이 긴가민가 하는 양념의 쓰임새'는 개인적으로 가장 도움이 되었던 부분이었다. 파트 3. 베스트 손질법에서는 요리를 위한 기초 작업인 요리 재료 손질법을 고기, 해산물, 채소 등의 다양한 재료 손질을 선보이며 QR코드를 함께 실어 영상으로 이해를 돕고 있다.

마지막으로 파트 4. 이밥차 베스트 레시피는 요리책의 정점인 요리 방법을 찜을 많이 받은 요리들부터 디테일하게 소개하고 있다. 그런데 소개하고 있는 요리가 200여 가지에 달할 정도로 많고, 수적으로 많은 만큼 요리의 다양함도 갖추고 있어서 지루할 틈 없이 책장을 넘길 수 있었다.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많은 요리들 중에 쉬워 보이는 두 가지 요리를 직접 만들어 보았다. 태어나 처음 시도한 요리에 대체로 만족하고 있다. 이 책에 소개된 요리들에 조금씩 도전해보려고 한다. 이 책이 가진 가장 큰 매력은 요리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욕구에 '트리거'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수많은 요리 팁과 다양한 요리 방법을 만날 수 있는 것은 이 책이 가진 또 다른 매력이다. 대한민국 요리의 다양한 재미와 맛을 접하고 싶다면, 맛난 음식으로 건강한 날들을 보내고 싶다면 2020년의 시작을 <2020 코리아 베스트 레시피>와 함께 하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