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바 - 욕아니에요! 오해하지 마세요
시로앤마로 지음 / 팩토리나인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욕 아니에요! 오해하지 마세요” <시바> 얼핏 들으면 오해하기 딱 좋은 단어를 표지의 제목으로 선택하고는 오해하지 말라고 하는 재미난 책을 만나본다. 제목부터 묘한 웃음을 주는 <시바>는 표지 또한 색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 표지가 주는 색다른 매력은 직접 맛보길 바란다.

  

책 속에 담긴 글은 재미나고 유쾌하고 함께 한 그림들은 따뜻하다. 날은 너무나 덥지만 가슴만은 따뜻해야 할 듯하다. 그런 인간의 따스한 마음을 엉뚱함이 매력인 ˹시로˼ 와 그런 짝꿍을 사랑하는 ˹마로˼를 통해서 보여주고 있다. 어른들을 위한 동화라는 표현이 정말 딱 들어맞는 작품이다.

그림을 보고 있으면 입가에 절로 미소가 생기고 글을 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진다. 시로의 유쾌함과 마로의 따뜻함이 보는 이들을 행복하게 만들어준다. 작품을 감상하는 시간은 짧지만 작품이 주는 여운은 오래도록 머릿속에 머물고 있다. 많은 언어유희들이 더위를 식혀줄 때 쯤 작품은 아쉽게 끝을 맺지만 그 끝에는 소중한 선물이 기다리고 있다. 너무나 귀여운 주인공 시바와 마로를 스티커로 만나볼 수 있고 직접 컬러링할 수 있는 컬러링 엽서가 기다리고 있는 것이다.

 

너무나 더운 열대야를 편안하게 잠재울 수 있는 책을 만나보고 싶다면 지금 매력이 볼을 타고 흐르는 시로와 마로를 만나보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