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꾼다 - 샌드박스 네트워크가 알려주는 크리에이터의 모든 것 (사인인쇄본)
샌드박스 네트워크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 크리에이터라는 말을 샌드박스 네트워크에서 지은 <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꾼다>를 통해서 처음 접해보았습니다초등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직업이 크리에이터라는 것도 놀라웠지만 이 책 속에 담긴 이야기들은 더욱 놀라웠습니다아마도 전혀 모르는 것을 배운다는 즐거움이 책 속 여행을 더욱 놀랍게 한듯합니다유튜브 영상을 보고 있는 중학생 아들에게 조금 더 생산적으로 시간을 쓰라고 말하곤 했던 무지가 부끄럽기까지 했습니다유튜브만큼 생산적이고 창조적인 분야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런 자유로운 상상이 아이들의 꿈이 되는 것은 당연한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 책을 통해서 만나게 된 도티를 중학생 아들 녀석은 초등학교 때부터 알았다고 합니다그만큼 유튜브가 아이들의 소통에 커다란 영향을 주고 있는 것입니다거실에서 텔레비전을 보는 것보다는 유튜브에 올라오는 이야기들을 보는 것을 더 즐기는 요즘 아이들이 서로 소통하는 방법도 새롭게 알 수 있었습니다. <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꾼다>가 가진 가장 큰 매력은 크리에이터가 되는 방법을 정말 섬세하게 보여주고 있다는 것입니다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들과 소통하는 새로운 방법을 알아가는 즐거움도 <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꾼다>를 통해서 맛볼 수 있는 커다란 매력인 것 같습니다. 


150여 팀의 크리에이터가 모여 있는 샌드박스 네트워크를 대표하는 도티라온잠뜰풍월량등의 크리에이터들이 들려주는 이야기는 꿈을 꾸는 아이들에게 커다란 도움이 될 것입니다아이들이 가진 꿈이 크리에이터가 아니더라도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자세를 배우게 될 것이고 마음가짐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이들에게는 절대적인 교과서가 되어줄 것이고 크리에이터가 아닌 다른 꿈을 가진 이들에게는 꿈에 다가가는 방법을 알려주는 지혜로운 책이 되어줄 것입니다잘 알지 못하는 분야이지만 <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꾼다>를 통해서 쉽고 재미나게 만나 본 크리에이터라는 직업은 너무나 매력적이었습니다우리 아이들이 제일 선호하는 직업이 왜 크리에이터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크리에이터가 꿈이라면 무조건 만나야 할 책이고 크리에이터가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또 무조건 만나야 할 책입니다한마디로 크리에이터의 모든 것을 보여주고 있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