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하지만 확실한 공부법 - 똑같이 공부하고 더 많이 인정받는 어른의 공부 전략
가바사와 시온 지음, 정지영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8년 7월
평점 :
절판


 

제목이 어디선가 본 듯 친근한 느낌으로 다가오는 다소 색다른 분위기의 공부법에 관한실용서 <소확공 ; 소소하지만 확실한 공부법>매일경제신문사를 통해서 만나본다. 정신과 의사 가바시와 시온이 자신의 연구를 바탕으로 뇌과학을 통해 성인들에게 공부법을 제시해주고 있는 흥미로운 책이다. 저자는 많은 연구를 통해서 알게 된 같은 노력으로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는 효율적인 공부법을 알기 쉽고 편안하게 담아내고 있다. 많지 않은 시간을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공부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어서 성인들의 공부에 커다란 도움을 줄 것이라 확신한다.

 

P.134. 공부해서 성과를 내고 싶다면 인풋 중심에서 아웃풋 중심의 공부 스타일로 바꾸어야한다.

 

이 책은 총 7장으로 구성되어있다. 1장에서 3장까지는 공부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장점들과 공부와 친해질 수 있는 다양한 길을 보여주고 그 길을 따라 함께 할 어른용공부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4장부터 7장까지는 본격적으로 공부법을 다루고 있는 데 초급, 중급, 상급으로 나누어 조금씩 따라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다. 인풋, 슈퍼 아웃풋 등 색다른 용어들을 공부법과 조화시켜 공부법에 대한 흥미를 더욱 크게 만들고 있는 듯하다. 저자가 말하고 있는 많은 비법들을 잘 이해하고 전수받는 다면 지루한 공부를 좋아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공부 방법에 대한 다양한 책들을 만나보았지만 뇌과학을 응용한 실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한 책은 처음이었다. 자신이 터득한 공부에 대한 수많은 노하우를 보기 쉽게 잘 설명해주고 있어서 좋았다. 어른이 되고 나서도 다양한 시험들과 접해야하고 그 시험들을 통과하기 위해서 밤잠을 줄여가며 노력해야하는 오늘을 살고 있는 많은 어른들에게 한번쯤은 만나보기를 권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