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자존감을 폭발시키는 10초 습관 - 유난히 잘 풀리는 사람들의 비밀, 메타인지
사토 유미코 지음, 신희원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P.34. 메타인지 능력이란 자신을 또 하나의 자신이 객관적으로 바라보며 제어하는 능력을 말한다.


사람은 죽을 때까지 배워야 한다고들 합니다. 그래서인지 조금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서 나 자신을 트레이닝할 수 있는 자기 계발서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방법들을 자기계발에 접목해보라 권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책들의 공통적인 결론은 '자존감'으로 연결되고 있는 듯합니다. 나 자신이 누구인지 제대로 알고 자신감을 가지고 살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그 자존감을 찾고 지킬 수 있는 삶의 방법들을 다양하게 제시하고 있습니다. 매일경제신문사에서 나온 <내 자존감을 폭발시키는 10초 습관>'메타인지'를 통해서 자존감을 극대화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행동 혁신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 사토 유미코는 책의 전반부(Part 1~3)에서는 메타인지가 무엇이고 왜 메타인지가 필요한지에 대해서 재미난 그림들과 함께 쉽고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메타인지가 무엇이고 메타인지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나면 저자는 메타인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Part 4에서는 느낌에 집중하는 방법으로 준비 트레이닝을 소개하고 있고, Part 5 에서는 4차원 메타인지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끝으로 Part 6에서는 자신을 향하던 벡터를 외부로 향하게 하는 5차원 메타인지를 알려주며 '새로운 인간관계'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나 자신의 자존감을 먼저 찾는다면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도 수월하게 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관계 속에서 살아가야 하는 우리들에게 꼭 필요로하는 자존감과 관계에 대한 청사진을 보여주고 있는 책입니다.


저자는 책 속에서 메타인지 트레이닝의 효과를 내는 데는 '방법' 그 자체보다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 가가 더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무의식중에 늘 하고 있는 '호흡'에 초점을 맞추어 '진짜 감정'을 만나 볼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저자가 말하고 있는 생각은 과거의 나를 통해서 현재의 나에게 자신감을 심어주어 미래의 나와 만날 수 있다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말하고 있습니다. 저자가 말하고 있는 '10초 습관'을 만나보고 싶다면, 미래의 나를 만나보고 싶다면 조금은 색다른 자기 계발서를 찾고 있다면 이 책을 꼭 한번 만나보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