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사를 바꾼 위대한 과학 - 만유인력.원자 구조.상대성 이론.빅뱅.진화론.유전 법칙.DNA
아놀드 R.브로디.데이비드 엘리엇 브로디 지음, 김은영 옮김 / 글담출판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인류의 시작을 알기위한 수 많은 노력들이 지금 이시간에도 많은 과학자들의 숙면을 방해하고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그 노력들은 인류의 보다 낳은 삶을 만들어줄 것입니다. 지금처럼 아주 오랜시간동안 인류의 미래를 위해 많은 과학자들이 노력해 왔고 그 결과물들로인해 인류의 눈은 이제 우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에서 미래로 가는 길을 좁은 골목길에서 8차선 대로로 만들어 준 과거의 과학자들의 업적을 만나보았습니다. 수많은 업적들 중에서 인류사를 바꿀만한 커다란 발자취를 만나본 시간은 너무나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우리들 삶에 커다란 영향을 준 '위대한 과학'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아놀드 R.브로디와 데이비드 E.브로디 형제는 글담출판에서 나온 <인류사를 바꾼 위대한 과학>에서 인류사에 큰 영향을 준 '위대한 과학'을 만유인력법칙, 원자 구조, 상대성이론, 빅뱅, 진화론, 유전법칙, DNA 일곱가지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일곱가지 '위대한 과학'에대해 1장에서 7장까지 친절하고 쉽게 설명하고 있으며 마지막 8장에서는 과학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고찰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자들의 친절함으로 과학의 매력에 빠지기는 했지만 3장에서 만난 상대성이론은 학창시절이나 지금이나 어렵게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2장에서 만났던 주기율표는 오래전 학창시절을 떠오르게 해서 추억속에 잠겨 잠시나마 미소짓게해 주었습니다. 아인슈타인, 뉴턴, 슈뢰딩거 등 많은 과학자들의 다양한 모습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은 이 책이 가진 또 다른 매력입니다. 책의 두께에서 느꼈던 부담감은 많은 사진과 그림, 도표 등을 활용한 쉽고 친절한 설명을 접하면서 조금씩 사라졌습니다. 어렵고 딱딱한 과학 이론을 쉽게 설명해주면서 '위대한 과학'이 탄생하는 과정까지 자세하고 재미나게 이야기해주고 있어서 정말 소장 가치가 높은 책입니다.


이 책은 참으로 놀라운 책입니다. 처음에는 460여 페이지가 넘는 두꺼운 볼륨감에 놀랐고 책장을 넘기는 중에는 저자들이 이야기해주는 과학 발전에관한 재미난 이야기에 놀랐습니다. 그리고 책을 덮는 순간에는 과학에대한 놀라운 이야기들을 다시 떠올리고있는 모습에 놀랐습니다. 과학에대한 관심이 그리많지않았던 무지로부터 빠져나오게 해준 고마운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