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한 끼 다이어트 샌드위치&김밥 - 요요 없는 메종 테이블의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 레시피 60
김혜정 지음 / 책밥 / 2023년 7월
평점 :
원푸드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 등 수많은 다이어트의 끝판왕이 저탄고지 다이어트인 거 같습니다. 생리학적 지식의 쌓임에 따라 더 효과적이고 지속 가능한 식단이 설계된 거죠.
저도 키토 다이어트를 꽤 오래 했는데, 결국 식단을 챙기기가 불편해 유야무야되었습니다. 다이어트의 관건은 쉽게 만들 수 있는 식단을 구성하는 데 있더군요. 하루 한 끼라도 꾸준히가 답인 거죠. 한 그릇 밥, 샌드위치나 김밥은 만들기도 쉽고 여러가지 변형이 가능해 질리지도 않아 다이어트 식단으로 최상입니다.
본격적인 여름입니다. 일단 불앞에 오래 있기 싫고요. 방학으로 삼식이가 된 아이 밥도 걱정이었어요. 때마침 눈에 들어온 <하루 한 끼 다이어트 샌드위치 & 김밥>. 반가운 마음에 얼른 읽어보았습니다.

이 책을 쓰신 메종님은 인스타그램에 다이어트 식단을 기록하며 <맛있고 포만감 있는 다이어트 레시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저도 SNS의 레시피를 많이 참고하지만, 주제나 재료에 따라 모은 레시피는 역시 책으로 보는 게 좋더라고요. SNS의 레시피는 한 번 보고 만들면 그때뿐, 내것으로 기억되지가 않아요. 또한 책으로 볼 때 집에 있는 재료를 사용하거나 내가 더 좋아하는 맛을 찾기도 좋고요.
이 책에 소개되는 요리는 부담스럽지 않은 게 큰 장점입니다. 김밥과 샌드위치는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인데다가 재료만 준비되면 뚝딱 만들 수 있는 음식이지요. 보통 속에 넣을 재료를 준비하는 게 일인데, 이 책에 적인 레시피들은 거창한 조리법도, 구하기 힘든 재료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기발한 요리보다 기본적인 재료를 잘 활용한 요리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만드는 방법이 자세히 적혀 있어 요리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조리 과정 사진이 한 컷, 한 컷 자세히 실려 있고, 설명글이 간결해서 읽으면서 바로 따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촐하게 두 가지 음식만을 다루었기 때문에, 책을 읽다보면 샌드위치와 김밥에 넣을 속 재료 구성을 익힐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통곡물빵이나 현미밥 적량, 몸에 좋은 채소와 달걀과 닭가슴살, 오리고기 등의 단백질을 풍부하게 사용하는구나 하고 바로 보입니다. 더 어울리는 맛을 찾기 위해 여러 번 책을 들춰보아야겠지만요.^^
식단마다 제시되는 메종의 팁도 적절하고요. 책 앞쪽에 소개되는 샌드위치 래핑법, 김밥 마는 법, 당근라페 만드는 법 등도 요리에 익숙치 않은 분에게는 큰 도움이 될 내용입니다.
다이어트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특히 유용할 거 같고요, 책 속의 레시피를 참고하여 냉파하기에도 좋을 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