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딸 영문법 1 - 기초를 위한 필수 개념 이해 고딸 영문법
임한결 지음 / 그라퍼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와 영문법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학원 가기 전, 가장 쉽고 부담없이 접할 수 있는 책을 고르다가 <고딸 영문법>을 선택했어요. 






고딸영문법은 아버지께 영어를 쉽게 알려드리려 딸이 만든 블로그 <고딸영어>로 유명하지요. 영문법 책도 교육 관련 카페에 종종 올라, 책 이름 정도는 알고 있었습니다.  


고딸 영문법 1권은 <고딸 영문법 왕기초 1>에 5단계 학습법을 적용해 다시 출간한 책입니다. 내용은 문법의 a,b,c라고 할 수 있는 주어, 동사, 명사, 형용사와 부사를 설명합니다. 대표적인 문장을 간결하고 쉽게 설명하고 반복해서 익숙해지도록 구성했습니다. 뼈대가 되는 문법 규칙뿐 아니라 예외나 특수한 용법도 찬찬히 다루었고, 배운 것을 익힐 수 있도록 매 단원 마지막에 연습 문제를 두었습니다.






이보다 더 쉬울 순 없다!


저희 아이는 영어책 읽는 수준은 낮지 않은데, 문법은 하나도 모르는 아이입니다. 추천받은 영문법 책이 몇 권이나 있습니다. 중등 영문법이나 고등 영문법을 다루는 그 책들은, 책을 펴면 5형식을 비롯한 문장의 구조로 시작해서 아이에게는 너무 어려운 책이었지요. 이 책은 주어와 동사를 알려주며 1형식 문장 문장을 자연스럽게 접하게 합니다. 형용사와 명사를 다루며 2형식, 3형식 문장을 다루기 때문에, 나중에 문장의 구조를 설명할 때 어려워하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내용이 쉽고, 반복해서 서술되어 초등 4학년 이상의 처음 영문법을 시작하는 아이도 쉽게 이해할 만 한 합니다. 아예 영어 공부를 처음 시작하는 분도 도움 받을 수 있겠고요. 복습용으로 읽어보며 연습 문제를 풀어본다면, 정확히 알고 있지 못한 부분을 찾기에 특히 좋을 거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문제집 왕국입니다. 학교에서 다루는 과목에 대해서는 엄청난 양의 문제집이 출간되고 소비됩니다. 그런데, 학교를 졸업하고도, 혹은 학교에서 배우는 것과는 조금 다른 결의 공부를 하고 싶을 때 만날 수 있는 책은 의외로 많지 않습니다. 수험서는 차고 넘치는데, 교양으로의 학습서는 잘 못 찾겠다라고 할까요? 이 책은 그러한 목마름을 해갈해 주는 책으로도 자리매김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