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어의 미국주식 무한매수법 - 레버리지가 아니면 평범한 인생을 바꿀 수 없다
라오어 지음 / 알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한국과 미국의 주식에 조금씩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식 투자에 관한 신간이 나오면 관심 깊게  훑어 보는 편입니다. 이 책은 일반적으로 말해지는 투자 상식과는 다른, 사뭇 현란한 홍보 문구로 인해 별 기대 없이 읽기 시작한 책입니다.


 




- 레버리지가 아니면 평범한 인생을 바꿀 수 없다.

- 월 50만원 10년 안에 10억 만들기

- 하루 10분 투자 연 20% 수익률 

- 차트, 시황분석 필요없는 투자


 제가 주식 카페나 유튜브를 폭넓게 보고 있지 않아서 저자의 유명세를 몰랐습니다. '무한 매수법'이라 하자, 직장 동료가 바로 '라오어!'하고 말하더라구요. 알고보니 최근에 열광적인 지지를 얻고 계신, 굉장히 유명하신 분이었더군요.


 저자는 지금은 의료업에 종사하시는, 서울대 공대를 나오신 분입니다. 효율적인 시간 활용을 위해 매일 적은 시간으로 수익을 얻는 법을 연구했습니다. 투자 기법을 완성하기 위해 다양한 백테스트를 진행했구요. 책의 많은 부분에 백테스트 내용이 근거로 제시되어 있습니다. 수학적 분석이 가능한 것이 이 분의 큰 강점이네요.  


 이 책은 총 5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장에서는 미국 주식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2장에서는 저자가 만든 무한매수법을 쉽게 예를 들어 설명합니다.

3장은 무한매수법의 이론적 근거를 설명합니다.

4장은 무한 매수법과 장투를 비교하며 리밸런싱의 필요성을 설명합니다.

5장은 저자의 경험을 통해 코스트 에버리징의 필요성을 설명합니다.


 이 책에 소개된 무한매수법은 일반적으로 말해지는 주식 투자의 원칙에 반하는 면이 많습니다.

전문가들은 매우 주의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레버리지를 거래합니다. 그것도 변동성이 큰 3배 ETF를 거래합니다. 또한 투자하고 있는 회사의 차트 분석, 기업 분석 등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하루 한 번 10분씩 꾸준히 정해진 방법대로 매수, 매도만 하면 연 20~30% 정도의 수익을 꾸준히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저자는 이 투자법이 항상 수익을 낼 수 있는 이유를 많은 장을 할애하여 설명합니다. 또한 저자는 최적의 분할 매수 횟수, 매도 시기 등을 정해 놓았습니다. 이 방법을 정립하기까지 오랜 기간에 걸친 다향한 백테스트가 곳곳에 실려 신뢰를 줍니다, 또한, 알려준 투자 기법대로 매수, 매도를 했을 때에 손실이 난다면 어떻게 해야 할 지 대처 방법이 자세히 실려 있어서 마음이 놓인달까요. 과연 이런 방법으로 투자를 하면 웬만해서는 손해를 보지 않겠구나 싶습니다.


 무한 매수법은 분할 매수법의 변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징적인 점은 레버리지가 큰 주식을 거래하면 변동성이 큰 것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역으로 이용하여 저점에서 매수하는 효과를 보는 것이지요. 주식 자체의 가치 보존 문제는 우량한 ETF를 거래하는 것으로 해결합니다.

  

 수많은 투자자들에 의한 저마다 다른 투자의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투자자는 절대로 시장을 이길 수 없다고 하지요. 저자에 의한 무한매수법은 개별 종목 투자로 시장을 이기려는 노력이 아니라, 분산 투자와 코스트 에버리징을 적절히 사용하고 적은 수익을 쌓아나가는 방법입니다. 규칙을 지켜 꾸준히, 성실하게 투자하는 분께 크게 도움이 될 내용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