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빨리 끝내는 사람의 42가지 비법 - 일을 잘한다는 건 빨리 끝내는 것이다
요시다 유키히로 지음, 김진연 옮김 / 센시오 / 2020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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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눈이 확 뜨일 이야기, 일 빨리 끝내는 법. 그런데 집안 살림이나 공부하는 수험생도 일 빨리 끝내는 법은 절실히 필요하다. 하려고 계획하는 일은 많은데, 항상 시간이 부족하고 흐지부지 되어버리기 쉬우니. 



 일 빨리 끝내는 사람의 42가지 비법이라는 이 책은, 업무 루틴을 바꾸어 즉시 일을 잘 하는 법을 알려주는 실용서이다. 

 간결하고 명확인 주장을 담고 있는 표지처럼 내용도 간결하고 직선적으로 적혀있다. 손바닥보다 약간 큰 크기에 각 항목별로 케이스를 세분화해서 적어 놓아, 금세 휘리릭 읽고 아이디어를 얻기에 딱 좋다.


 

 저자인 요시다 유키히로님은 일본의 리더십 코치로 활동하는 분인데, 아직 우리나라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듯 하다. 2년 전 '성공하는 리더는 어떻게 말하는가'라는 상사와 부하 직원간의 소통에 관한 책이 번역되어 출간되었었다. 전작도 이번 책도, 직장인의 자기 계발에 관해 현실적인 조언이 가득 담겨 있는 듯 하다.




 책을 펴면 가장 먼저 내가 일빨러인지 일못러인지 알 수 있는 테스트지를 만나게 된다. 퀴즈는 항상 재미난데, 한 문제 한 문제 풀어갈수록 무슨 차이를 구분하려는 걸까 궁금해진다. 

 테스트지에 나온 질문에 대한 대답은 뒤쪽의 비법 항목을 다룬 것이다.


 정보가 필요할 때는 동료에게 묻기 전에 인터넷 검색을 먼저 한다.

 회의 시간에는 무조건 상사보다 먼저 도착해 있어야 한다.

 일은 항상 긴장감 속에서 해야 한다.


 테스트 문제 중 위 내용은 일못러의 특징이라는 것에 '아차!'했다. 항상 배경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생각에 먼저 검색으로 정보를 찾아보곤 했는데, 자주 알게 되는 것에 비해 너무 많은 시간을 소모한다고 생각하던 차이다. 또한 약속은 꼭 지키려는 강박을 가지는 사람은 그렇지 못한 사람과 함께 업무를 할 때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내용에 고개가 끄덕여졌다. 


이 책은 크게 다섯 항목으로 나누어 속도감 있게 일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제 1장은 효율적으로 시간 관리하는 법.

제 2장은 일 빨리 끝내는 사람의 마인드.

제 3장은 일 빨리 끝내는 사람의 업무 루틴.

제 4장은 일 빨리 끝내는 사람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제 5장은 회사 스트레스에서 해방되는 법.


 실무에 바로 쓰이는 기법과 여유롭고 일을 미루지 않는 마인드에 대해서는 풍부한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또한 4,5장은 직장에서 만날 수 있는 사람과의 관계, 업무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세세히 알려준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되, 감정에 휘둘리지 말고 객관성을 유지하도록 노력하라고 주문한다. 5장의 스트레스 대처법이 특히나 필요하다고 느꼈다.



-여러 업무 중 시간이 걸리는 일부터 먼저 시작하라.

 빨리 할 수 있는 것은 짜투리 시간에도 할 수 있는으니 덩어리가 큰 일부터 시작하고, 큰 일을 작은 덩어리로 나누어 하나씩 처리해 나가라는 저자의 조언이 가슴깊이 와닿는다.


-일 빨리 끝내는 사람은 불안할 때 노트에 적어보고, 정보를 차단한다.

 감정의 객관화를 위한 방법들을 많이 제시했다. 사실 일이나 공부나 감정 상태가 불안하고 화에 차 있을 때는 잘 할 수가 없는 것이니.






 직장을 다니는 분들 누구에게나 필요한 책이고, 또한 주부나 학생의 공부 효율을 올리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될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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