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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있었다! 영매선생 1
마츠모토 히데키치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0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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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판



학교 담임 선생님이 영매술사라면 그 학교의 수업 풍경은 어떨까. 라는 가정에 이보다 더 적절한 대답을 보여 줄 수 있을까 싶은 만화다.

영매 선생은 가정방문을 좀 더 편하게 하기 위해 유체이탈을 하려 하고, 출석을 부를 때면 학생 각자의 수호령을 체크한다. 학생이 오지 않았다가 해도 수호령이 먼저 등교 했다면 출석으로 인정. 단, 수호령이 먼저 학교에 온 학생은 등교 할 때까지 안전을 보장 받지 못함. 또한 학생 개개인의 전생을 볼 수 있어서, 학교에서 아이돌 대우를 받는 여학생이 전생에 나뭇가지를 기어다니는 하찮은 벌레인걸 본 선생은 학생의 어깨를 툭 치며 "출세했군."이라고 말해준다. 심지어 학생 개개인에게 다음 생에는 좀 더 나은 존재가 될 수도 있다면서 아이돌 학생을 예로 들어준다. 영매선생의 기분이 저조하면, 수업중인 교실은 완전 난장판이 된다. 폴터가이스트 현상이 일어나기 때문이다. 학생들은 익숙해져 간다. 급우가 요괴로 채워지는 현실에마저 익숙해져 간다..이런 풍경이 영매 선생이 담임으로 있는 학교라면, 나라면.. 재밌어 하면서 학교에 다니겠지.! 그리고 이 모든 임용의 배경에는 오컬트를 신봉하는 교장이 있다. 이렇게 엉망진창으로 굴러가는 학교지만, 학생들은 운동회가 오면 요괴와 담합하여..정말 있을까 이런 학교. 또 한 축으로 등장하는 통통한 검은 고양이의 삶의 애환이 펼쳐지는 이야기도 코믹하다. 이 모든 수라장이 4컷 만화의 형태로 전개 되는 이 만화. 개학이 다가오는 중고딩. 학교가 따분하고 재미없다면, 이 작품을 통해 따분하고 재미없지만 안전한 교실에 좀 더 애정을 갖던지, 현실을 잊던지 할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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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로 라이프를 꿈꾸며
타키노 미와코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0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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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학을 맞아, 그것도 여름 방학을 맞은, 평범한 대학생의 평범한 수준 이상의 게으름이란 이런 것이다 라며 겔름뱅이에의 길을 걷고 있던 나에게 이 책은 묘한 동질감과 양심의 가책과 자신을 되돌아 보는 계기와 그 계기가 계기로만 끝나는 나 자신에 대한 합리화 범벅을 제공했다. 슬로 라이프란, 게으름을 예찬하는 삶의 방식이 아니라, '수제','자연친화적인','패스트푸드의 반대 유기농 같은 것'을 생활에 실천하는 방식이란 느낌을 풍기는 신조어 였기 때문에, 쌓인 책으로 통로를 미로로 만든 방, 봉지라면으로 때우는 끼니의 요즘의 나(원래는 안 그렇다며)에겐 잔소리 격이라 보는것도 괴롭고, 귀찮기만 했는데, 방학의 마지막 주가 되니, 부랴 부랴 변화의 필요성을 느끼는 나이기에, 이 책은 대단한 참고가 된다..는 건 거짓말이고, 이 책의 장점은 작가인 타키노 미와코씨가 어떤 계기(.?)로 인하여 실천하기로 맘 먹은 슬로라이프의 '의외로 잘 해내, 앞으로도 쭉 계속 하고 싶은 것','알고나니 괴로운 것'같은것들의 적나라한 모험을 솔직하게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다. 그렇기에 슬로라이프의 예찬에 그치지 않고, 조금씩 노력하다 보니, 어느새 습관을 들였다는 설득력 있는 내용으로 다가온다. 뭐 간단히 말하자면, 방 청소 잘 하고, 식사 질에 신경쓰고, 인테리어에 조금 신경 쓰는 정도의 누구나 잘 실천 할 수 있는 것이지만, 여기에 더해서 재활용 장터에 나가서 내가 안 쓰는 책이나 물건을 나누는 내용이라던지, 손수 보습제를 만드는 내용은 실용적이었고, 고양이에게도 건강식을 먹이려 이런 저런 시도를 하지만, 입맛 까다로운 고양이가 답싹 달려든 음식은 결국 비싼 회 였다는 웃기는 일화도 있어서, 남녀 노소 게으른 여러분이 읽기에 부담없고, 이미 부지런히 슬로 라이프를 하고 계신 분이 읽기에도 잔잔한 재미가 흐르는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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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노시마 와이키키 식당 1
오카이 하루코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0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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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절


펫 코믹스의 고양이들이 그동안 대부분이 현실의 현실적인 고양이들의 일상을 그려냈다면, 이번 <에노시마 와이키키 식당>의 고양이는 현실의 일상에 녹아든 판타지적인 고양이다. 왜냐하면, 사람 말도 할 줄 알고, 주인인 요리의 마음을 이해하여, 사업과 연애에 슬쩍 슬쩍 도움을 주니까 말이다. 이 고양이 이름은 오드리로, 주인인 요리가 운영하는 와이키키 식당에서 살고있다. 외모의 포인트는 허리에 하트 모양으로 나 있는 무늬. 기억력이 하도 형편 없어서, 작년의 일도 가물가물한듯, 1년전에 가게에 찾아온 가난뱅이 신도 겨우 기억해 낼 정도. 그 가난뱅이 신에 따르면 오드리와 적어도 300번은 만난 사이라고 한다. 오드리는 작년에 처음 만나줄 알고 있는데 말이다. 그래서, 도대체 오드리는 몇 년을 산 고양이길래, 사람 말을 할 줄 아는 걸까. 사람 말을 하기에 마냥 요괴스러운건 아니다. 오히려 사람의 마음을 이해 하고 있달까, 이 고양이 오드리는, 그래서 오지랖이.!! 넓어진것 같다. 그 오지랖 때문에, 남의 집 새끼 고양이 세 마리에게 시달리는 것 하며, 에노시마에 관광 온 꼬마의 엄마에 대한 반항에 휩싸여 하루종일 보모 노릇을 해야 하며, 주인 요리에게 밥 투정을 하다 다른 관광 온 가족의 식사를 얻어 먹다 도쿄까지 끌려가고 하는 등 오래 산 고양이(본인은 자각을 못 하지만)답지 않게 엉뚱한 짓을 잔뜩 벌인다. 그걸 보면 재밌어서 슬며시 웃음이 나온다. 요리에게 오드리가 최고이듯, 오드리도 주인인 요리를 너무나도 사랑한다. 보면 흐뭇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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햇병아리 연금술사 플로라 앨리스의 토끼굴
난보 히데히사 지음, 선우 옮김, 오가사와라 토모후미 그림 / 대원키즈 / 2010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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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즈(초등학생)이나 갓 초등학교를 입학하는 자녀에게 읽혀도 좋은 작품. 아이가 앞으로 자라면서 한번 쯤은 접하게 될 판타지 물에 대한 초보 입문의 의의가 크다. 연금술과 연관된 호문클루스나 현자의 돌 같은 기초(.?)를 다질 수 있고, 중세 판타지의 도제 시스템과 상인 시스템에 대한 간접 체험의 효과도 있다. 무엇보다도 아이가 자신의 성향에 따라 활달한 플로라, 의젓한 오웬, 어딘가 얼빠진 스피카 등의 인격을 체험함으로써 캐릭터에 몰입하기 라는 성격 다원화에 참여 할 수 도 있을것 같다. 연금술을 연구하는 파라켈수스와 그의 수석 제자 오웬을 지원하는 단돌로가의 아가씨인 플로라는 심심풀이 반 장난 반으로 매일같이 연금술 연구소를 들락날락한다. 연구소의 자금줄은 자기 손에 달렸다는 것을 잘 알고 있는 영악함을 보이므로, 파라켈수스는 플로라의 요구는 무엇이든 들어준다. 그래서 이런 저런 연금술 실험도 한번씩 다 해보고 싶어한다.한번은, 호문클루스를 만들어내는 실험을 하겠다며, 괴물을 만들어내지만, 오웬이 스승에게 받은 현자의 돌이 박힌 은검으로 퇴치에 성공. 괴물이 사라지자, 그 자리에는 플로라를 꼭 닮은 조그마한 요정같은 호문클루스가 남았다. 다행히 얼굴만 닮은듯, 성격은 플로라에는 못 미치는 듯 하다. 플로라는 아쿠아 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오웬은 플로라의 강요(스승 파라켈수스를 등에 업은)로 조그마한 아쿠아의 드레스 같은걸 지어야 했다. 이처럼  숙련자가 아닌 플로라이기에 사고치기 일쑤, 이 뒷처리를 해야 하는건 언제나 오웬. 그래서 오웬은 괴롭다. 그치만 플로라가 싫지는 않은 듯.? 플로라도 괜히 오웬에게 그러는 걸 보면, 좋아하는 아이를 괴롭히는 바로 그 심리.? 이것이 키즈들의 감성인가.! 확실히 초등학교 다니는 사촌동생에게 이 이야기를 들려주면 눈을 반짝하고 그 다음은 어떻게 되느냐며 재촉할 것이 훤하다. 그만큼 아이들이 좋아라할 플롯을 가지고 있고, 중간 중간 삽화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것이다. 키즈 노벨의 '앨리스의 토끼굴'이란 라인 이름처럼 이 책은 아이들이 앨리스의 이상한 나라 모험의 시작점인 토끼굴에 들어가는 교두보 역할을 잘 해 줄 것이다. (여기서 이상한 나라란 DW의 그 수많은 도서들.??) 키즈 노벨이라곤 하지만, 아이들의 상상력과 사고력, 표현력을 길러주고 싶은 부모나 아이의 형제도 같이 읽으면서 이야기 연습을 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는 점에서, 이 책의 연령대는 키즈 '이상'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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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고한 사람 1
사카모토 신이치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0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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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격 암벽 등반(클라이밍)을 다룬 만화이다. 타인의 간섭과 접근을 싫어하게 된 고딩 전학생 모리는, 그런 자신을 가만히 놔두지 않는 동급생 미야모토를 피해 옥상으로 올라갔다가, 학교 외벽 파이프를 타고 올라오면서까지 자기한테 집적대는 바람에 그만, 발끈하여 미야모토가 한 것 처럼 자기도 파이프 타고 옥상으로 올라오면, 더이상 집적대지 말라고 내기를 건다. 그리고 로프 줄도 없이 그냥 맨몸으로 옥상으로 오르기 시작하는데, 그 과정에서 클라이밍에 관한 자신의 소질을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된다. 나는 암벽등반을 해 본적이 없거니와 TV나 뉴스에서 해외에서 히말라야 14좌 같은걸 정복 했다는 사람에 대하여는 굉장하구나 하는 정도의 감흥뿐, 실제로 등산은 가끔 하지만 암벽 타기는 해 볼 생각도 안 해봤지만, 그것이 팀으로 행해지는 스포츠이며, 매스컴을 타는 무슨무슨 정복자 같은 암벽등반가나 등산가들도 성공 배경에는 밑에서 받쳐주고 위에서 끌어주는 사람이 있는 팀의 협동이 있는 팀웍 스포츠라는건 알고 있다. 헌데, <고고한 사람>의 주인공인 모리는 어떤 일이 있던 건지 모르지만, 사춘기때 흔히 그러는 것보다도 훨씬 더 예민하게 군다. 미야모토의 도발이 계기가 되고, 우여곡절 끝에 전국 클라이밍 예선 대회에 까지 출전하게 되지만, 모리는 최소한의 협동도 거부해, 예선 통과의 소질은 보이나, 규정을 어겨 실격 처리된다. 이후의 권(券)에서는 모리가 차츰 협동을 통해 산을 정복하는 과정을 배우게 될지, 아니면 혼자서 해 보이겠다며 제목처럼 고고한 사람을 고집할지 궁금해진다. 한편으로 흥미로운 인물이 한명 등장하는데, 클라이밍 예선 대회가 펼쳐지는 건물의 밖에서 발만 걸치고 거꾸로 매달려서 모리를 관찰하는 사람이 있었다. 그런데 그 인물은 말하는 것으로 봐선, 그 자신도 혼자서 오르는걸 고집하며 이미 상당한 실력을 갖춘 인물인듯 싶다. 앞으로 모리에게 어떤 영향을 보여줄지 기대되는 싸이코다. <고고한 사람>은 원작 소설이 따로 있다고 소개 되었는데, 소설에서는 또 다른 인물이 주인공인듯 싶다. 어떤 방식으로 암벽등반의 치열함과 재미가 묘사 되었는지 궁금하다. 만화로 보는 것 만으로도 인물들이 등반 스포츠를 할때 쓰는 근육의 양태나 표정등으로 봐서 엄청 체력이 소모되고 요구 되는 스포츠인것 같아서 나에게는 무리겠지만, 그 힘든 육체의 소모 끝에 정상을 정복 했을때의 쾌감이 얼마나 찌리리릿 한지 잘 전달이 된 작품이었다. 일어 원작은 12권까지도 나온 모양인데, 두자리 수 권에 들어갈 정도로 반응이 좋은 듯. 할 이야기도 많은 듯. 우리나라에도 하루 바삐 번역이 되어 원서 출간 속도를 따라잡게 되면 좋을 듯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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