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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의 뇌과학 - 뇌과학이 밝혀낸 공부 잘하는 아이들의 비밀 ㅣ 쓸모 있는 뇌과학 8
바버라 오클리.베스 로고스키.테런스 세즈노스키 지음, 이선주 옮김 / 현대지성 / 2025년 2월
평점 :



책이 주는 다양성과 특장점, 그리고 현실에서 활용 가능한 형태의 가이드라인이 돋보일 것이다. 아무래도 교육이나 학습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부모나 관련 종사자의 입장에서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며 이를 배워야 하는 학생들의 경우에도 다양한 관점에서 새롭게 배우며 결국 자기 자신을 위한 형태로의 적용이나 활용 등이 필요하다는 점을 고려하더라도 말이다. <교육의 뇌과학> 이는 단순한 교육 관련 정보나 방식에 대한 조언에서 벗어나 뇌과학적인 부분을 통해 접근하고 있다는 점도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아무래도 두뇌계발의 경우 공부나 학습 등과의 연계에 있어서도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는 영역일 것이며 이를 잘 활용하는 이들도 많지만 더 많은 이들이 예전의 방식이나 경험 등을 통해 기존의 학습 전략이나 공부법 등을 통해 나아가고 있다는 점을 보더라도 말이다. <교육의 뇌과학> 그만큼 시대가 변하면서 해당 분야도 함께 진화하고 있으며 이를 주도적으로 해야 하는 주체들에게도 중요한 영역이지만, 이를 지원하며 가르쳐야 하는 주체들에게도 더 나은 방식에 대해 고민하게 한다는 점도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교육의 뇌과학> 물론 책에서 소개되는 뇌과학적인 분야의 용어나 개념에서 오는 어려움을 존재할 것이다. 하지만 완벽하게 배우고자 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종합적인 관점에서 어떤 형태로 변화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이룰 수 있는 긍정의 가치나 요소가 무엇인지, 이를 함께 생각해 나가는 과정이 중요할 것이다. 이 책도 두뇌계발 및 뇌과학 분야에 대해 함께 진단하며 이를 명확한 목적성과 방향성을 통해 교육이나 학습 분야에 있어서도 적용하며 조언하고 있음을 체감하게 되는 가이드북일 것이다.
그만큼 현실과 일상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며 누구에게나 새로운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다는 점과 생각보다 이를 먼저 경험한 이들의 조언이나 사례를 보더라도 특장점이 명확하게 다가오는 영역일 것이다. <교육의 뇌과학> 기억력과 집중력에 대한 언급이나 현실의 수업과 온라인 수업, 학교 등에서는 어떤 형태로 배우며 활용하거나 공감 및 소통의 과정에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과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지, 함께 접하며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배움의 목적과 방향성이 명확한 교육 관련 가이드북이라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