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약이 엄마]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삐약이 엄마
백희나 글.그림 / Storybowl(스토리보울) / 201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구름빵으로 국민 그림책 작가가 된 백희나 님의 신작 삐약이 엄마를 읽어보았어요,

기발한 상상력을 펼치기로 유명한 백희나 님의 새로운 작품이라 엄청 기대가 되었지요,

표지를 장식하고 있는 조금은 험악해 보이는 거대한 고양이 한마리..

이름은 니양이라고 했어요.

생긴것처럼 먹을것을 밝히는지라 암탉의 달걀을 꿀꺽하는 사건을 벌이고서는

인생의 변화를 맞게 되지요!!ㅎㅎ

달걀을 통째로 삼킨 니양이의 몸에서 일어난 변화는?? 바로 임산부처럼 배가 점점 불러오는 것이었는데... 결국은 날달걀속에서 부화한 귀여운 병아리 한마리가

니양이가 볼일보는 틈을 타 뾰옹 하고 태어나게 되죠!!

이부분의 상상력에서 정말 많은 웃음을 지었어요,

같이 읽은 아이도 너무 재미있어 했고요.

 

니양이는 병아리를 자기 자식처럼 사랑해주고 보살펴 주게 되죠,

위험한 일을 당하지 않도록 지켜주고 맛있는 먹을거리도 늘 챙겨주는

그야말로 엄마같은 존재가 된 거에요.

그래서 이웃들은 그때부터 니양이를 삐약이엄마라는 이름으로 부르게 되었다는 이야기..

 

비록 같은 고양이는 아닐지라도 자기 품에서 태어난 병아리를 내 자식처럼

소중히 보듬어서 키우는 모습이 수많은 엄마들의 모습을 떠올리게 하네요,

그리고 좀처럼 친해질 수 없을 것 같은 고양이와 병아리의 관계를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놓은 것도 아이들의 정서에 좋아보였고요^^

 

다름 백희나 작가님의 신간은 어떤것일지...또 기대하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