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라 - 들키면 어떻게 되나요? 위픽
최진영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는 혼자였다. 그와 연애하던 때에도 혼자라고 느꼈던 때가 있었다. ‘혼자‘에는 너무나도 다양한 상태가 존재한다. 너는 너에게 가장 적합한 혼자의 상태를 찾고 싶다. 혼자인 채로 사랑하고, 실망하고, 단념하고, 이별하고, 다시 사랑하고 싶다. 사랑에 이기거나 지지 않고 화합하고 싶다.”


어떻게 보면 ‘그’의 권유로 떠난 2달 간의 제주도 살이. 제주도에서 오롯이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며 주인공은 둘의 사랑을 다시 생각 한 것 같다.

‘그’에게 걸려오는 전화는 모두 무시하면서 메세지를 보내는 그녀는 보낸 뒤에 돌을 하나씩 쌓는다는 표현을 하는데 작가의 말을 보니 사랑을 쌓는다는 의미였다. 메세지의 내용과 주인공의 언급으론 둘의 사이를 정리하는 듯 했지만 그 다짐은 무너질 것이다. 어떤 모든 것이든 높이 쌓을수록 무너지기 쉽고 주인공이 쌓은 것이 돌이든 사랑이든 다짐이든, 이별을 선택한 결말로 끝났지만, 작품이 끝나고 난 뒤엔 무너졌을 것 같다.

‘보고 싶은 사람이 있다’라는 목적을 가진 여행이라 스스로 거짓 이야기에 살을 보태며, ‘나’가 아닌 이름으로 생활하며 현실에서 도피했지만 결국 현실로 다시 돌아올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너무도 현실적이지만 ‘오로라‘가 주는 몽환적인 느낌을 작품 전체적으로 느낄 수 있었다.


저자의 작품은 <단 한 사람> 이후 두번째인데 이번 작품은 전작과 다르게 현실성이 있는 점이 좋았다. 쉽게 무너져버릴 결심을 하는 주인공이 너무도 나 같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