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주토끼 - 개정판
정보라 지음 / 래빗홀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렇게 보내버리고, 집안을 다 풍비박산을 만들고.... 세 상에 그런 법이 어디 있니?˝
그런 법은 없지만, 그런 세상은, 그런 사람들은 어디에나 있다. 그러니까 할아버지와 아버지에 이어 나도 저주 용품을 만드는 걸로 직업을 삼고, 그걸로 생계를 이어갈 수 있는 것이다.


2022년 부커상 인터내셔널 최종 후보작으로 오른 정보라 작가의 #저주토끼

제목처럼 다양한 저주가 나오는 10편의 단편을 읽어보았다. 생각보다 잔인하고 독한(?)이야기 덕분에 입덧 중인 나는 고생 좀 했다.
특히 <머리>는 상상할수록 역겨워서… 읽는 것을 포기했다. 와… 입덧증상을 초 절정으로 끌어올리는 지저분함이라, 휴…

그만큼 작가의 표현이 좋다는 것일까? 🙃

다른 단편들도 비인간적으로 잔인해서 읽는 것이 고통스러웠다. <덫> <흉터>는 신체적인 잔인함이 입덧 중인 내 정신을 힘들게 했다.


놀라운 점은 내가 즐겨읽는 장르가 아니고 거의 처음보는 ‘저주’라는 장르를 읽은 것인데 억지스러움은 없고 초월적인 세상을 읽는 느낌이었다. 생각보다 자연스럽고 비현실적이지만 현실적인 느낌이랄까.
이질감이 없어서 좋았다.


특히 작품은 다양한 표지로 소개되고 있지만 이번에 나온 표지가 가장 인상적인 것 같다. 색감이나 디자인이 몽환적인 느낌이고 다른 어떤 점 보다 이쁜 것도 한 몫 한다.


저자의 작품은 처음인데 첫 작품부터 너무 하드코어하지 않았나 싶다. 다른 작품은 어떤 색깔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