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덤 - 오프라 윈프리, 세기의 지성에게 삶의 길을 묻다
오프라 윈프리 지음, 노혜숙 옮김 / 다산책방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가진 것이라고는 지금 이 순간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살아 있는 동안만 그 시간을 쓸 수 있습니다. 안젠가 죽을 테니까요. 그러므로 완벽한 시간은 지금 이 순간입니다.”

“진정한 자유는 우리 자신을 위한 자유가 아니라 우리 자신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입니다.”
.
.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인물, 오프라 윈프리.
그녀만의 채널을 설립하고 [슈퍼 소울 선데이]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9년간 진행되어 온 토크쇼에서 오프라 윈프리는 마음에 와닿은 대화를 순간순간 메모했다.

‘나는 어떤 사람이 될것인가’의 질문에 대해 10가지 포인트를 내놓았다.
‘깨어있음’ ‘의도’로 시작해서 ‘성취’ ‘사랑과 연결’에 이르기까지, 각계각층의 명사들과 나눈 대화를 읽어보았다.

처음 ‘영혼’에 대한 질문을 종교적으로 볼 것이 아니라, ‘나 자신’으로 보고 나에 대한 집중을 요구했다.

특히 ‘화를 내는 것’에 대해 여유와 수용을 배웠다.
‘화는 90초면 사라집니다.’
일리있는 말이다. 다혈질인 내 성격은 어릴 때 정말 심했으나 최근에는 줄이려고 노력한다. 특히 화가났을땐 심한말이 나오기에 혼자있으려 하는데 확실히 금방 사라지는 감정이 ‘화’이다.

또한 ‘감사’. 감사에 대해선 참 인색하다. 평범한 일상에도 고마움을 느끼는게 쉽지만은 않지만 하루에 한번 정도 나에 대해 돌아보고 나 스스로 질문을 하자.
‘오늘은 어떻게 살았는가’ 그리고 감사하는 감정을 찾아보자.

얼마전 부터 일기를 쓰자고 다짐했지만 결국 하루 만에 접었다;; 그런데 이 책을 읽고나니 일기를 쓰며 하루를 돌아보고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느꼈다.

‘나는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
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