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껏 먹어도 날씬한 사람들의 비밀 - 쉽고 확실한 장내 미생물 다이어트 프로젝트
김정현 지음 / 라온북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리뷰

#마음껏먹어도날씬한사람들의비밀
#김정현 #라온북
.
.
“과학자들은 공생균들이 장 건강이나, 변비, 비만뿐 아니라 아토피와 알레르기는 물론 우울증, 불면증 등의 정신 질환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밝혀냈다.”
.
.
장내에 많은 균들이 있지만 저자는 쉽게 뚱뚱균과 날씬균이 있다고 했으며 실제 과학자들의 실험을 통해서 뚱뚱한 쥐에서는 뚱뚱균(후벽균), 날씬한 쥐에서는 날씬균(의간균)이 많이 나타난 것을 밝혔다.

이 균들은 우리 몸에서 한정되지 때문에 저자는 뚱뚱균을 죽이고 날씬균을 살리는 다이어트 법을 밝혔다.

균에 접촉되지 않는 선진국의 경우 질병이 더 쉽게 걸리고, 신생아의 경우 모유에 들어있는 올리고당이 미생물, 특히 유익한 균의 먹이라고 한다. 또한 과도한 항생제의 노출은 유해한 균 뿐만 아니라 유익한 균도 죽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또한 항생제를 먹여 키운 동물들의 체중이 15퍼센트 정도 더 나가기 때문에 고기를 살 때는 ‘무항생제’, ‘청정 지역’, ‘방목’ 같은 단어가 적힌 고기를 선택하여야 한다. 같은 원리로 채소도 유기농 채소가 날씬균에 도움이 된다.

결론은 저자는 날씬균의 먹이를 주는 마음껏 먹는 다이어트 법을 권한다.

뚱뚱균(후벽균)은 탄수화물을 소화시키는 효소가 많고 지방을 좋아하며 지방의 흡수도 늘린다. 또한 비만 당뇨, 심장 질화의 위험을 높이는 유전자가 자극된다.
뚱뚱균의 대표 먹이는 육가공식품으로 햄, 소시지, 베이컨, 설탕, 물엿, 포도당, 과당, 어묵, 전분 등이다. 다이어트의 적인 것이다.

반면 날씬균(의간균)은 채소의 식이섬유를 분해하여 에너지를 얻는다.
날씬균의 대표 먹이는 통공물, 채소, 과일, 콩 등이다. 즉 MAC-복합탄수화물이라 칭한다. 보조제로는 프락토올리스고당이나 갈락토올리고당 이라고 한다.


이 책에 핵심인 3PB를 밝히겠다. 3PB는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이다. 날씬균, 날씬균 먹이, 날씬균 영양제라 정리한다. 대학에 가려면 국어, 영어, 수학 모두 잘해야 하듯 날씬균이 성장하려면 세 가지 모두 필요한 것이다.

프리바오이틱스의 대표로는 100퍼센트 현미밥, 통곡물, 그래놀라, 치아푸딩, 과육, 걸쭉한 스무디이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발효음식을 생각하면 되는데, 김치, 된장, 요구르트, 치즈, 식혜, 식초, 콤부차이다.
특히 콤부차를 저자는 잘 애용했는데 당이 첨가되지 않아야한다. (뚱뚱균 먹이) 그러나 시중에서는 구하기 힘들다고 한다.

이 외에도 저자가 다이어트 때 주로 먹었던 날씬균 먹이로 두부, 요거트, 돼지곡, 닭고기, 달걀, 현미, 귀리, 쌈채소 등이 있다.

처음 읽는다면 결국 우리가 아는 식단 조절 다이어트라고 생각할 것이다. 탄수화물 줄이고 단백질 많이 먹는...
하지만 이 책을 읽는다면 확실히 다른 다이어트 법이다.
모르고 안 먹는거랑 알고 안 먹는 것은 천지차이이다.
뚱뚱균을 죽이고 날씬균을 살린다고 생각하면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할 수 있을 것 같다.

황금같은 책이 내 손에 들어온 것 같아 기쁘다. 여름까지 얼마 남지 않았지만 날씬균을 살리기에 충분한 시간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