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골든타임을 잡아라
김피비.그레이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트코인 골든타임을 잡아라 - 김피비, 그레이



 

*본 도서는 출판사로 부터 제공받았습니다.*



 

오늘 비트코인 시세는 9,700만원이네요. 이 책을 읽은 날은 9,400만원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저는 최근 1억 가까이 된 시점에서 모든 비트코인을 처분해서 (아주소액) 지금 현재는 다시 매수타이밍을 기다리고 있는 사람입니다. 저처럼 알트코인은 거의 비중을 두지 않는 사람에게 다른 코인들의 동향을 같이 알 수 있어서 반가운 책이었습니다. 특히 제가 비트코인만 거래하는 이유가 발행 갯수가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가격이 결국 우상향 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나 저자는 갯수의 유한함이 비트코인의 투자이유가 아니라 다들 비트코인을 원하는 <수요>에 있음을 기억하라고 합니다. 가치변동이 심한 투자라는 것은 아직까지는 확실합니다. 여러 가지 비트코인 책을 보았지만 최근 3년 이내의 국내경향을 많이 분석한 모습이 보여서 좋았네요. 그 내용들은 한 때 NFT가 새로운 미술품 투자처럼 붐이 일어났다가 사그라진 것을 알려주는 내용에서 특히 느꼈습니다. 오리지널을 1/n 하는 가치에서는 밀렸지만, 싸이가 자신의 콘서트인흠뻑쇼 예매에서의 암표꾼들을 걸러내기 위해서 사용했다는 점(엄밀히 말하면 코인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만 예매하게 한 것)에 대해서는 NFT의 새로운 갈 길을 보여준 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여전히 밈코인은 도대체 왜 사람들이 사고 그것의 등락이 일어나는지에 대해서도 납득이 갈만큼 알려주어 좋았습니다. 밈코인으로 유명한 <도지코인> 다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밈코인으로의 분산투자를 할 때는 고래들의 농간에 놀아나지 않도록 재미없을 때 담고, 비중은 적어야 합니다.

책을 통해서 의외로 게임인구가 이렇게 많은 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미 디지털 세대에 태어난 사람들은 게임과 분리할 수 없다는 것도요. 32억명의 사람들은 계속해서 가상세계에서 재미를 찾고 부캐를 만듭니다. 블록체인 기반의 아이템 구입과 이동 계속해서 이용하는 유저들의 확보에 꼭 필요합니다.

비트코인을 투자하는 사람들의 어느 정도의 급인가를 본다고 할 때 <트레이딩 뷰> 유료버전을 사용하는지 아닌지로 확인해본다는 이야기에서 놀랐습니다. 트레이딩뷰를 처음 들어봤기 때문입니다. 무료버전도 있지만 차트 분석기능과 얼러트(알람)기능의 갯수가 많아지기 때문에 제일 낮은 유료인 2만원 정도는 아깝지 않을 거라고 하네요. 전 세계 모든 자산을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다고 하니 유료가 부담된다면 먼저 무료라도 시작해보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온체인 데이터를 활용하고, 트위터와 텔레그램이라는 바다에서 떠다니는 비트코인에 대한 언급들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로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싶은데 언제 들어가야 할지 잘 모르겠는 사람들에게 데이터와 어떤 가닥으로 투자하면 좋을지 바로 써먹을 수 있는 투자서라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