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머리 풀기 - 10초 만에 얼굴이 작아지는
무라키 히로이 지음, 정승욱 외 옮김 / 청홍(지상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초 만에 얼굴이 작아지는 기적의 머리 풀기 - 무라키 히로이

 

*본 도서는 출판사로 부터 제공받았습니다.*

 

머리를 푼다는 말은 이 책을 만나기 전까지 머리를 포니테일로 묶었다가 풀었다 정도로만 나에게 쓰임이 있는 단어였다. 가끔씩 마사지를 받으러 가면 마지막 쯤에 손끝으로 두피를 싹싹 훑어주는 것을 받아본 적이 있지만 왜인지 내가 셀프로 두피마사지를 해야겠다는 생각은 안해본 것 같다. 그나마 최근 샴푸브러시가 열풍이라 집에 선물로 받아서 샴푸할 때 사용해보니 꽤나 시원해서 자주 사용하는 편이다.

팔자 주름도 눈꼬리 주름도 머리 결림이 원인이고 이를 머리 풀기를 통해서 셀프 마사지로 해결해보자는 게 이 책의 주요 요지다. 처음 들어가자 마자 두피와 머리를 만져보며 셀프체크 해보는 것부터가 나에게는 의아했다. 맨 처음 문장이 두피를 손으로 집을 수 없다 라는 것에서 100%부합했기 때문이다. 한번도 정수리에서 내가 꼬집듯이 엄지와 검지를 사용해서 두피라는 것을 집어볼 생각을 안했는데, 역시나 거의 움직이지 않았다. 관자놀이를 누르면 늘 띵한 것이 두통이나 불안한 일이 많을 때는 항시 그런 상태였고 말이다. 보통 사람들은 두피를 볼처럼 부드럽게 집을 수가 있다는데, 다른 사람들은 진짜 스트레스 없는 사람들은 두피도 말랑한지가 궁금해졌다.

책의 제목처럼 10초 만에 얼굴이 작아지는지 까지는 조금 오버라고 생각하지만 책에서 나온 간단한 마사지 방법들을 따라해 보니 회사에 앉아있다가도 금방 적용하기 쉬웠다. 특히 최근 시력도 나빠진데다 숫자를 검증하는 일을 하다보니 미간에 주름이 생기고 있는게 느껴졌다. 책에서 나온 미간에 주름이 지는 경우는 측두부에서 귀 사이의 근육이 긴장하는 때문이란다. 게다가 귀 주변에서 쇄골로 이어지는 림프의 순환도 좋게 하는 것이 전체적으로 도움되기 때문에 자주 해주고 있다. 방법은 귀를 하나의 턱이라고 생각하고 귀 윗부분을 먼저 검지 손가락으로 문질러 준다. 귀를 움직이는 이개근을 풀어주는 것이다. 다음으로는 귀 앞부분을 상하로 슬라이드 해준다. 마지막으로는 귀 뒷부분을 같은 방법으로 상하 슬라이드 10초씩 해준다. 이것은 마스크 쓰기가 해제된 지금 시점에서도 마스크 줄 때문에라도 하루에 10시간 이상씩 긴장하고 있는 귀에게 휴식을 주는 방법이었다. 여자분들의 경우 메이크업을 하고 나면 손으로 얼굴 마사지나 눈두덩이 마사지는 힘든데 귀 부분은 확실히 쉽고 화장이 번질 우려도 없으니 믿고 따라해보시길 바란다. 희안하게 귀를 맛사지 했는데 눈이 시원한 느낌이 들었다.

이외에도 나에게 너무나 필요한 백발과 탈모 예방하는 머리풀기도 있었다. 여기도 선행은 귀를 돌려서 귀를 풀어주기가 먼저다. 2단계는 머리를 손으로 감싸쥐고 전두근과 모상건막을 1~2mm씩 움직이면서 촘촘하게 풀어주는 것이다. 세 번째는 주먹을 쥐고 손가락이 접힌 부분을 이용해서 측두부에 골뱅이 모양을 그리면서 마사지 해주기다. 마지막은 목덜미로 이어지는 부분을 주먹 쥐고 쓸어 내려준다. 탈모가 고민이신 분들은 한번 도전해보시길 바란다.

생각보다 두통과 긴장에 시달리는 것에서 짧은 시간 안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두게 되어 유용했다. 다만 10초라는 짧은 시간에 완전한 리프팅 효과를 보는 것 같은 사진은 조금 과장스럽지 않았나 생각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