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텐배거 1000% 수익 바이블 - 반드시 10배 수익주가 탄생할 7가지 투자 섹터
강병욱 지음 / 21세기북스 / 2022년 4월
평점 :

텐배거 1000% 수익 바이블- 강병욱
*본 도서는 출판사로 부터 제공받았습니다.*
부제로 반드시 10배 수익주가 탄생할 7가지 투자섹터라고 하는 텐배거 1000% 수익바이블을 읽었다. 저자는 삼성증권 등에서 실무를 쌓은 전문가로서 2,3배도 아닌 10배짜리 종목을 발굴해서 초과 수익을 달성하는 텐배거 투자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다. 아마도 적은 수익이 아니라 10배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있는 개미들도 분명 있을 것인데, 그 노하우인 좋은 기업을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방법을 차근히 알려준다. 그리고, 좋은 종목을 고르는 것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버티는 법이라는 것을 강조한다. 내가 선견지명으로 골랐다 한들 텐배거가 되려면 시세를 온전히 즐기는 일을 이성적으로 판단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특히 타인의 자본으로는 투자하지 말 것을 이야기 한다. 확실히 돌려줘야 하는 돈으로는 단시간내에 성과를 내야한다는 압박감이 심하고, 그러다보면 생각했던 수익을 온전히 분석 판단하기 전에 매도하는 일이 생기기 때문이다. 그리고, 투자금액은 내 생활에 지장이 없을 금액으로 하라는 이야기도 뼈를 때렸다. 특히 이 이야기는 작년의 불장에 뛰어든 나 같은 물려있는(비자발적 장기투자자) 개미들에게 깊은 가르침을 시사하고 있다. 확실히 심리적으로 흔들리지 않을 정도의 돈으로 투자해야 기업가치가 변해가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극적인 주가하락이나 장기간 횡보하면서 나타나는 조급증을 이길 수 있는 것이다.
생각보다 내가 가지고 있는 기업들이 많았는데, 책의 많은 지면에 월봉, 연봉 그래프를 실어놓아서 실제로 횡적으로 상승한 종목들을 보여주어 편리했다.
좋은 종목을 분석하여 투자하는 것도 좋고, 엔젤투자나 코넥스에서 미리 투자하는 것도 텐배거를 발굴하는 방법중의 하나가 될 수 있다.
그리고, 책에서 경기 회복기가 투자를 할 수 있는 적기라고 찝어 이야기 하고 있는데, 아마 경기보다 주식시장이 6개월 선행한다고 하니 지금이 자금의 여유만 된다면 수익을 안겨줄 종목을 찾아 투자할 시기라고 생각된다. 특히 7가지 섹터는 자율주행 자동차, 2차전지, 메타버스, 원전해체, 우주항공, 신약개발, 대륙철도 7가지 섹터를 제시해주고 있다. 책의 말미에는 저자가 생각하는 차세대 텐배거 탑텐도 알려주고 있다. 그 중 한가지만 이야기 하자면 국내 메타버스 관련주인 <디어유>가 있다. 특히 실제로 미국주식인 페이스북(신사명 메타)도 투자중인데 현재는 상당히 마이너스 세이다. 이 이유도 메타버스 사업 손실때문이라고 한다. 디어유는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이고 아이돌과의 소통 프로그램인 <버블>을 런칭한 회사이다. 아이돌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특정 아티스트를 팬하고 일대일 챗을 주는 버블을 모르지 않을 것이다. 생각보다 버블을 사용하면서 삶의 활력소를 얻었다고 생각하는 팬들도 많다. 기업의 측면에서 확실히 투자할 가치가 있어 보인다.
이외에도 자신만의 텐배거를 발굴할 때와 눈을 길러 고수익에 도전해보려고 한다. 기업가치는 얼마나 많은 매출이 일어날지와 수익성이 좋은지 그리고 그 좋은 상태가 얼마나 독점(오래갈지)를 파악하는 일이다. 흔들림 없는 투자자세를 구축하기 위해 나만의 투자금을 설정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