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OS 프랑스어 말하기 첫걸음 2 - 절대다수가 믿고 선택한 기초 프랑스어 바이블! ㅣ SOS 프랑스어 말하기 첫걸음 2
송주아.시원스쿨 프랑스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1년 4월
평점 :

숫자 뿌시기부터 시작! SOS 프랑스어 말하기 첫걸음 2 - 송주아
*본 도서는 출판사로 부터 제공받았습니다.*
시원스쿨에서 발매된 <sos 프랑스어 말하기 첫걸음 2>를 읽어보았다. 나는 독학으로 조금 불어를 공부해 본 적이 있어서 델프교재와 ebs입에서 톡 시리즈로 공부를 해봤었다.(약 12년전... 어학은 관심이 있어도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다시 리셋되는 점이 제일 어려운 것 같다) 새로 만나는 프랑스어 교재라 무척반가웠고, 영어로 많은 사람들에게 입소문이 난 브랜드이기에 더욱 그러했다. 주변에 지금 시원스쿨로 영어 공부하는 사람이 생겨나면서 브랜드 신뢰도가 상승한 것 같다.
기존에 시험 통과를 위해서 델프교재를 사놓고 열심히 문법적인 것만 공부했었는데, 역시나 말하기가 안되면 어학은 말장 꽝이라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특히나 불어의 경우는 발음이 어려워서 공부하는 동안 발음을 고치거나 듣기가 매우 힘들었으나, 프랑스어 말하기 첫걸음은 계속적으로 ‘말하기’에 포인트를 두고 있어서 좋았다. 책날개에 프랑스어 온라인 무료 레벨테스트와 원어민 녹음mp3를 제공해 주고 있어서 프랑스어 왕초보탈출 1~3권까지의 강의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단, 회원가입과 로그인 필수)
2권의 경우에는 숫자로부터 예비학습이 진행된다. 숫자는 돈을 셀때나 전화번호 등 일상생활에 떼어놓을 수 없는 파트이다. 1에서 69까지의 숫자가 적혀있는데 이왕이면 100까지의 숫자를 전부 적어서 보여줬음 어땠을까 싶었다. 왜냐하면 80에 해당하는 숫자는 캬트르방이어서 (20*4) 처음 접할 때 충격이 올 수 도 있기 때문에.. 1부터 100까지 해당되는 각각의 고유명사가 없는 언어가 있다는 것을 처음 알고 매우 놀랐었다. 이러면 수학교육 어찌 하는거지? 하는 생각마저 들었다.
대신 매 장의 마무리에 클라라 선생님의 생활팁과 문화탐방이 있어서 프랑스 요리나 생활정보의 사이사이 환기를 시키면서도 프랑스와 익숙해질 수 있는 꼭지들이 실려있어서 좋았다. 매번 실려있는 디저트 사진이 너무 예뻤다.
교재의 내용 중에는 한글 발음이 적혀있는 부분이 많이 있는데, 중급 학생들은 이런 부분을 꺼리겠지만, 왕초보 학습자에게는 아주 유용한 발음 가이드가 되어서 만족한다. 기본 문장과 단어 이후에 확장되는 공부영역을 넓혀주어 도움이 되었다. 이로써 조금 더 프랑스어 말하기에 도전해보고 싶은 욕심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