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 부동산공법 - 해커스 합격생 98.4%가 추천하는 해커스가 만든 교재 ㅣ 2021 제 32회 공인중개사 2차 시험 대비 기본서ㅣ2주·8주·셀프 완성 학습플랜 제공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본서
한종민.해커스 공인중개사시험 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공법기본서추천 : 해커스 공인중개사 2차 부동산공법 기본서 - 한종민 외

 

*본 도서는 출판사로 부터 제공받았습니다.*

 

32회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용으로 출판된 해커스 공인중개사 2차 부동산공법 기본서를 공부중이다. 공법은 공인중개사2차 과목 중 하나로 제일 방대하고 민법과 중개사법 세법 등을 제외하고 공포의 공법이라고 불릴만큼 까다롭고 점수를 올리기 어려운 과목이다. 실은 외울게 제일 많다. 특히나 법의 내용이 예외가 많고, 이렇게 한다라는 사례와 예외 그리고, 관할 자치단체가 매우 헷갈리는 과목이다. 일단은 양이 너무 너무 너무 많다. 해커스 공법 기본서에서는 특히 복잡한 내용을 단순화 하여 정리해서 마음에 든다. 특히 공법은 기본서 외에도 요약집과 판서노트 등도 필요한 과목중에 하나이다. 요약집이 다른 과목에 비해서도 월등히 양이 많은데 이 내용을 상세히 기술하면서도 목차가 보기좋게 되어있다. 기본서로 방대한 양을 자세히 담았고, 많은 분량을 가볍게 분철할 수 있도록 따로 2권으로 나뉘어져 출간되었다.

1편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2편 도시개발법 , 3편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4편 건축법, 5편 주택법, 6편 농지법으로 되어있다.

기본서의 구성은 코넬노트처럼 왼쪽/오른쪽 사이드에 기본서 내용과 더불어 알아둬야 할 용어의 개념정리가 들어가 있어서 공부하기에 편리했다. 그리고 회색박스의 <핵심 콕콕> 파트에서는 각 단원의 개념을 도식화해서 간단하게 요점 정리를 도와주고 있다.

특히, 수험생활에서 공법은 고득점하는 과목이 아니라 과락을 피하는 과목이다. 어려운 문제들은 과감히 스킵하고, 점수를 얻을 수 있는 포지션에 있는 문제들을 틀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난이도 상은 버리고 중,하를 놓치지 않는 것이다. 여기에서 기출문제의 난이도 분석이 되어있는 부분을 이해하되, 단순암기로 풀어나가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특히 버리지 말고 공부해야 할 파트로는 1편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로써 해년마다 30%이상은 반드시 출제되는 파트이다. 국토의 선계획 및 후개발 체계를 다루고 있고, 시군구의 도시개발계획과 용도제한 등을 익혀야 한다. 3편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서는 행정절차의 체계도를 중심으로 공부하는 방법이 필요하다. 4편 건축법에 관련해서는 암기사항이 특히 많으므로 반복학습이 중요하다. 6편 농지법은 출제 비중이 낮기 때문에 공법의 양을 줄이고자 한다면 과감한 스킵도 가능하다.

 

각 편의 마무리에는 <단원마무리>의 확인문제가 수록되어 있다. 각 문항 번호 아래에 어떤 키워드를 가지고 문제를 대해야 하는지 알려주고 있어, 오답노트처럼 필기해두기 좋다. 그리고, 해당 소단원으로 바로 체크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부록으로 최근 기출인 31회 기출문제와 해설이 실려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