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치매박사 박주홍의 두뇌 홈트레이닝 1 - 부모님을 위한 치매 예방 3개월 두뇌 훈련 프로그램, 하루 한 장 두뇌 깨우기! ㅣ 치매박사 박주홍의 두뇌 홈트레이닝 1
박주홍 지음 / 성안북스 / 2025년 4월
평점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요즘 저도 깜빡깜빡하는 증상이 심해지고, 머리로는 생각나는데 이름이 무엇인지 잘 떠오르지 않는 적이 종종 있어서 답답했어요. 하지만 부모님은 그 증상이 더 심한 것 같아서 걱정이 많았는데 미리 부모님의 치매 예방을 위해
3개월 두뇌 훈련 프로그램 책이 있다고 해서 살펴보았어요.
바로, 치매박사 박주홍 선생님의 <두뇌 홈트레이닝>책인데, 하루 한 장으로 두뇌 깨우기를 할 수 있다고 해요.
친절하게도 평생 치매에 걸리지 않기 위한 예방법과 혹시 지금 치매인지 확인 할 수 있는 치매 자가 진단 테스트도 있어서 좋았어요. 자가 진당 항목 하나하나씩 읽어나갈 수록 조금은 심각해질 수도 있지만 무엇보다 병을 알아야 치료도 가능하기에, 마음 단단히 먹고, 한번 체크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치매 예방에 도움되는 13가지 수칙들도 소개되는데, 하나하나 읽으며, 가슴에 새겨두고 실천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제일 첫번째 수칙이 바로 운동이네요. 역시 운동을 해야 몸건강과 정신 건강을 지킬 수 있는게 맞는 것 같아요.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수칙이 습관이 되고, 루틴이 될 수 있도록 체크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도 책의 두뇌 훈련 프로그램 기간에 맞춰 3개월치가 있어요. 오전 명상과 건강차, 두뇌 홈트레이닝, 산책, 해피버튼 지압, 저녁 명상에 이르기 까지 하루 일정에 맞춰 해야할 일들을 한눈에 보고 체크할 수 있으니 동기부여랑 성취감도 많이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하루 한장, 한달에 4주씩, 총 3개월 코스로 이 책 한권을 끝내는 과정으로 두뇌를 사용해서 풀어야 하는 문제들이랍니다. 돈계산부터 시작하여, 숫자세기까지 단순하지만 평소 일상에서 사용하지 않던 머리를 씀으로써 두뇌를 깨워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난이도가 그리 크지는 않기에 차근차근 풀면서 머리도 깨우고, 문제를 해결하는 재미도 찾을 수 있는 <두뇌 홈트레이닝>책 추천합니다.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부모님께 각자 한권씩 사드리기에 참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