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분별한 스마트기기 사용으로 아이들의 언어 능력이 점점 떨어지고 있어서 집에서 따로 독해, 논술 공부가 필요하다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 스스로 생각을 하고, 그 생각을 정리하여 글로 써낼 수 있는 능력을 초등 저학년부터 키워주면 좋을 것 같아서 처음 독해 논술 시리즈를 골라보았어요! 딱딱한 독해 논술 교재가 아닌 과학과 환경에 관한 짧은 글을 읽고, 그 글에 담긴 뜻과 내용을 파악하며, 자신의 생각 또한 펼칠 수 있답니다!
책의 구성 또한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그림들로 아기자기하게 구성되어 있고, 공부하는 내용 또한 부담스럽지 않아서 스스로 하루에 한장씩 읽고, 풀기에도 안성맞춤이랍니다! 아이들이 알아야 할 과학과 환경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하며, 소리 내어 읽어 볼 수도 있고, 글을 읽고, 떠오른 문제에 대한 생각도 해 볼 수 있어요. 처음에는 글을 읽고, 질문을 생각해 내는 것도 어렵기에 책에 질문이 있어서 생각하며 읽기가 가능하고, 차츰 적응되니 자신이 궁금한 점을 질문 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이야기를 통해 자연과 환경에 대한 배경 지식도 키우고, 어휘력을 키울 수 있는 단어 또한 배울 수 있어요. 글을 제대로 읽고 이해 했는지 간단한 빈칸 채우기와 질문에 대한 답까지~ 차근차근 어렵지 않게 풀 수 있는 구성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