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0 레시피 - 10년 후 병원 신세 지기 싫다면
김은경 지음, 조애경 감수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병원 안에서 보면 왜이리 아픈 사람들이 많은지요~ 친정도 시댁도 모두 당뇨병의 이력이 있기에

지금 이순간에도 무척 건강이 염려되는 1인이랍니다.

건강은 잃은 후에 후회를 한다고 하더니만 지금 딱 그런 상황이 아닐까 싶어요.

모든 병은 운동도 중요하지만 먹거리만 잘 챙겨 먹어도 어느 정도 예방은 된다고 하더라고요.

한번 병에 걸리고 나면 모두 후회하게 되니 이제부터라도 운동 열심히 하고 먹거리도 잘 챙겨 먹어야 할듯 싶습니다.

 

무서운 병들인 당뇨병, 위, 간질환, 암예방을 이젠 맛난 먹거리들 건강한 먹거리들로

어느 정도 예방하여 10년후 병원신세지기 싫다면 3040 레시피 책의 도움을 받아 보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저희 친정엄마가 아프셔서 병원에 병간호를 하다보니 더욱더 중요한 먹거리들

식습관 개선만 해도 어느 정도 질병들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무척이나 신경쓰이는 부분들이 아닐까 합니다.

 

아프지 않게 그렇게 여생을 보는 것 또한 복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제부터라도 가족의 건강을 위하여 주부가 먼저 식생활을 개선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더욱더 10년후 병원신세지기 싫다면 3040레시피가 필요할듯 싶어요.

 

전에는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지 않았답니다.

하지만 지금은 무엇보다도 소중하게 생각되는 먹거리들~

 

당뇨병 역시 식습관을 잘 개선한다면 얼마든지 어느정도 예방은 가능하다고 하니 참 중요한게 주부의 역할이 아닐까 싶어요.

가족력을 가장 먼저 걱정해야 되겠지요. 저도 당뇨병과 고혈합이 있는지라

무척이나 신경 쓰이는 부분이 바로 질병입니다.

 

소리소문 없이 왔다 가는 병이기에 더욱더 무서운 당뇨병~~ 이제부터라도 더욱더 관리를 해야할듯 싶어요.

 

건강한 밥상을 위한 요령부터 육수, 재료손질법까지~~~

 

10년후 병원신세지기 싫다면 3040 레시피로 우리가족 건강밥상 잘 만들수 있을듯 싶어요.

엄청 자신감이 생기더라고요. ^^

 

 

 

 

당뇨엔 양파가 좋다고 하네요. 양파는 워낙 좋아하는 것이다 보니 자주 먹고 있는데요.

앞으로는 더욱더 많이 챙겨 먹어야겠다 싶네요.

 

저희 엄마만 봐도 당뇨관리 소홀로 지금 너무 아프시니 말이에요.

건강을 잃은 후 후회를 하는 것이 아닌 미리 미리 대비를 하면 좋을듯 싶습니다.


심혈관질환엔 표고버섯이 좋다고 하네요.

워낙 건강 식재료로 유명한 것이다 보니 귀가 솔깃~~

 

더 자주 챙겨먹고 다양한 요리들로 우리가족 건강밥상을 만들어 줘야겠어요.

 

10년후 병원신세지기 3040레시피 덕분에 제가 모르던 레시피도 많이 알게되었답니다.

위에는 워낙 양배추가 좋은지는 알고 있었어요. 저희 신랑이 매일 아침 양배추를 먹고 있거든요.

건강을 위한 식재료인 양배추~~~ 아이들도 어른들도 잘 챙겨 먹으면 건강에 좋겠지요.

 

위는 어른도 어린이도 매우 중요하니 말이에요. 싱겁게 먹는 습관과 함께

건강레시피로 맛난 요리들을 해먹으면 건강도 지킬 수 있으니 그보다 좋을 수가 없네요.

 

간에 두부가 좋군요... 다이어트 덕분에 즐겨 먹게 된 두부~~~

워낙 좋아도 하지만 다이어트엔 그만이다 보니 거의 주식이었던 두부였는데...

 

저희 신랑 요즘 너무 피곤해 하는데... 두부 더 잘 챙겨 먹어야겠다 싶습니다.


암에 브로콜리가 좋군요... 앞으로 더 자주 먹어야겠어요.

요즘 암에 걸리면 정말 무섭거든요~~ 순식간에 가족들이 모두 고통을 받으니

암은 특히나 더욱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예방할 수 있으면 좋은 병이 아닐까 싶습니다.

현대인들은 저마다의 이유로 우울증을 앓고 산다고 하네요.

저도 물론 어느 정도 있구요. 그런데 제가 너무도 좋아하는 감자가 우울증에 좋다니...

더더욱 귀가 솔깃한걸요... 앞으로 더욱 자주 다양한 요리들로 접해서 먹어야겠다 싶습니다.

 

더 많은 사진과 더자세한 리뷰가 궁금하시다면 http://jeylemon.blog.me/14019477863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