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첫 파워포인트 무작정 따라하기 - 왕초보를 위한
박은진 지음 / 길벗 / 2022년 9월
평점 :
왕초보를 위한 첫 파워포인트 무작정 따라하기 / 박은진
(기초튼튼/ 실무탄탄/ 시간절약/ 실력쑥쑥)

#첫파워포인트무작정따라하기
#왕초보파워포인트
#박은진
#파워포인트
#길벗
#오피스활용




요즘은 파워포인트를 하지 않아도 ‘미리캔버스’나 ‘망고보드’ 등 여러 곳에서 활용 가능한 프레젠테이션을 만들기도 한다. 그러나 거기에도 한계가 있다. 아쉬운 대로 비슷한 것을 찾아서 쉽게 만들기도 하지만, 어디에도 내가 원하는 것과 꼭 일치하는 것은 없게 마련이다.
예전에 파위포인트를 어느 정도 습득했는데도, 한동안 사용하지 않고 있다가 모처럼 만들어야 할 게 있어 시작해 보려니 도무지 엄두가 나지 않는다. 위에 말한 유용한 사이트도 있지만, 자유롭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그 또한 연습이 필요한 게 사실이다. 처음부터 다시 배워야하나? 아니면 사이트를 활용하는 게 나을까? 고민하던 차에 만난 책이 ≪왕초보를 위한 첫 파워포인트 무작정 따라하기≫다.
이 책≪왕초보를 위한 첫 파워포인트 무작정 따라하기≫는 모두 네 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다. 첫 번째 챕터 〈기본 프레젠테이션 문서 작성하기〉에서는 ‘파워포인트 시작하기’를 비롯하여 ‘자유자재로 슬라이드 다루기’ 등 파워포인트를 시작하기 위해서 꼭 알아야할 것들을 알려준다.
그리고 두 번째 챕터인 〈도형과 그래픽 개체로 비주얼 프레젠테이션 만들기〉를 따라가면, 도형을 균형 있게 배치하고, 거기에 서식을 지정해 보기 좋게 꾸미고, 이미지를 활용해서 고품질의 프레젠테이션을 만들 수 있으며, 데이터와 표 만들기가 일목요연하게 잘 나와 있어 순서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된다.
〈생동감 넘치는 멀티프레젠테이션 만들기〉, 〈프레젠테이션의 문서관리 기술 익히기〉로 엮어져 있는, 세 번째와 네 번째 챕터 역시 앞서 소개한 두 번째 챕터처럼 쉽게 따라하면서도 고퀄리티의 프레젠테이션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들을 소개해 두었다.
왕초보를 위한 책은 시중에 많이 나와 있다. 그러나 아무리 초보를 위해 만들었다고 해도, 책으로만 공부하려면 아무래도 쉽지가 않다. 그 이유는 사람들마다 조금씩 실력에 차이가 있기 마련인데, 대부분의 사람들의 공통점은 하다가 막히는 부분이 나오면 저절로 책을 덮게 되기 때문이다.
그런 것을 방지하기 위해 중간중간 강의를 들을 수 있는 큐알코드가 삽입되어 있으며, 그것으로도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를 생각해, 길벗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물어볼 수 있는 방법도 자세히 실어 놓았다.
더 이상 친절할 수는 없겠다는 생각이 들며, 가장 중요한 것은, Microsoft 365, 파워포인트 2013부터 최신 버전인 2021까지…. 파워포인트 모든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책이니 도저히 추천하지 않을 수가 없다. 지금부터는 나에게 꼭 필요한 프레젠테이션을 누구한테도 기대지 말고 나의 것으로 만들어 보자.




* 리뷰어스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