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성펜 수채화 캘리그라피 - 사계절 예쁜 그림과 감성 손글씨가 만나다
지영캘리(최지영) 지음 / 경향BP / 2022년 3월
평점 :
수성펜 수채화 캘리그라피/ 지영캘리
(사계절 예쁜 그림과 감성 손글씨가 만나다)

#수성펜수채화캘리그라피
#지영캘리
#최지영
#경향BP
#캘리그라피
#수채화
#미술

따뜻한 봄 햇살에 예쁘게 피어 있는 꽃 한 송이를 볼 때,
울긋불긋 단풍 든 나무를 만날 때,
흰 눈이 소복이 쌓여 있는 언덕을 만날 때,
그림을 그리고 싶은 마음이 드나요?
아름다운 장면을 도화지에 담고 싶은데
그림 그리는 방법을 몰라 아쉬운 적이 있나요?(수성펜 수채화 캘리그라피-프롤로그 중에서)
그럼요. 저만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소망이 그럴 거라고 생각돼요. 다만 그림이나 글씨에 자신이 없을 뿐이지요. 혹시 저만 그런 걸까요?
캘리그라피를 배우려고 가까운 문화센터에 등록해, 몇 개월 배운 적이 있다. 말이 몇 개월이지 한 주에 한 번이었는데, 이것저것 하다 보니 도구만 잔뜩 사고 남은 실력은 꽝….
잠시 쉴 때 한 거라 계속 할 수가 없을 것 같아, 재료를 남들보다 최소한으로 구입했는데도 결국 사용하지 않은 채 먼지만 쌓여가고 있다. 그러던 차에 봄바람을 타고 내게로 와 준 이 책≪수성펜 수채화 캘리그라피≫가, 봄맞이 선물 같아서 너무 반가웠다.




수성펜 수채화를 그릴 때 필요한 재료 소개를 시작으로, 수성펜 수채화의 기초를 독자가 따라 하기 쉽게 번호를 매겨가며 세세하게 설명해 놓았다. 뒤이어 지영캘리의 컬러칩에서는, 컬러 세트 팔레트와 서로 잘 어울리는 짝꿍 컬러도 정리되어 있고, 수성펜 수채화에 대해 궁금해 할 것들에 대한 Q&A, 캘리그라피를 따라 쓸 수 있게 ‘캘리그라피 따라 쓰기“도 준비되어 있다.




다음으로 봄, 여름, 가을, 겨울, 테마별로 나누어 예쁜 엽서를 멋지게 만들 수 있게, 각 장마다 펜이나 붓도 구별할 수 있게 일일이 열거해 두었다. 어떤 색을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도 친절히 나와 있어, 누구나 자신감을 갖고 시도해 볼 수 있겠다. 무엇보다 이 책≪수성펜 수채화 캘리그라피≫가 더 마음을 끌어당기는 것은 책으로 부족한 것은, 유튜브를 따라할 수 있게 QR코드가 장마다 수록되어 있다는 것이다.




그동안 혹시 캘리그라피를 배우고 싶었거나, 그림을 그리고 싶어도 자신이 없어서 못했다면, 기초부터 잘 다질 수 있는 이 책≪수성펜 수채화 캘리그라피≫와 함께 하기를 권해본다. 코로나19에 지쳐있는 마음을 조금쯤 위로 받고, 또 가까운 사람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선물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
*본 도서는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