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은 식물원 - 내 손으로 키우는 반려 식물 지식의 힘 11
정재경 지음, 장경혜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집은 식물원/ 정재경 글, 정경혜 그림

(내 손으로 키우는 반려 식물)

 

 

 

#우리집은식물원

#위즈덤하우스

#정재경

#반려식물

 

 

 

동물을 좋아하면서도 예전에 강아지를 키웠던 경험이 있어, 쉽지 않다는 것을 너무 잘 알기에 도저히 가정에서 키울 자신이 없다. 그렇다고 식물을 키워보고자 해도 어쩐 일인지 내게 오면 오래 살지 못한다. 잘 돌본다고 작정하고 들여와도 잘 키워 내지 못해서 이제는 아예 들여올 생각조차 못하던 차에, 가정에서 식물을 그것도 어린이가 키울 수 있게 엮은 책이라니. 그렇다면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겠다 싶어 선뜻 구입했다.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한층 높아만 가고 있는 이즈음, 미세먼지를 없애기 위해 가정에서 식물을 키우기 시작했다는 저자가 반려 식물은 어떠냐고 제안한다. 식물은 적응하는 데에도 90일이나 걸릴 정도로, 어쩌면 사람과도 아주 많이 닮았다고 한다.

 


 

식물 고르기에서부터 식물의 구조와 기능, 물주기, 돌보기는 기본이고, 여름철과 겨울철 식물관리, 분갈이 하는 법, 병충해 관리까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세세하게 설명하고 그림까지 곁들여져 있다.

 

아이들은 물론이고, 그동안 키우고 싶어도 자꾸만 실패하는 어른들을 위해서도 아주 기본이 되는 책이라서 잘 구입했다는 생각이 들고, 이번에는 아주 쉬운 것부터 하나씩 들여와 봐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된다.

 

그동안 식물을 들여오는 걸 망설인 이유 중에 또 한 가지가, 집이 좁아서이기도 하다. 여기에도 물건 하나를 사면 하나는 정리하기라는 저자의 물건 사기의 규칙을 따라 해보면 좋을 것 같다. 어쩐지 이제는 식물과 가까워지게 될 것 같다는 희망이 생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