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딜리셔스 파스타 - 집에서도 외식처럼
이유섭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21년 5월
평점 :
딜리셔스 파스타 / 이유섭

#비니에올리
#이탈리아요리
#딜리셔스파스타
#그리고책
#이유섭
면 요리를 워낙 좋아하면서도 결국 집에서는 국수가 대부분이다. 잔치국수에서부터 비빔국수 등, 그것도 싫증나면 비빔국수에 평소 넣지 않는 야채를 조합해서 비벼보기도 한다.
파스타는 자신이 없어서 특별한 날! 특별한 사람들과 함께 외식으로 대처 할 수밖에 없다. 그나마 아쉬울 때엔 간편식으로 스파게티를 해 먹어 보기도 하지만 이 또한 드물다. 그래서 그런지 늘 ‘파스타’에 대한 로망이 있었다. 그러던 차에 사진만으로도 추억을 불러 일으켜서 가슴이 두근거리는, “집에서도 외식처럼, 딜리셔스 파스타”를 만나게 되어 너무 반갑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18가지의 파스타의 종류를 시작으로, 기본 식재료와 기본 조리도구를 알려준다. 거기에 더해 가장 중요한 파스타의 기본 조리법을 밑바탕으로 ‘베이직 파스타’, 쉽게 구하는 재료로 심플하게 집에서 만들어 먹기 쉬운 ‘홈 파스타’, 레스토랑에서나 맛볼 수 있는 ‘스페셜 파스타’, 비건을 위한 ‘베지테리언 파스타’ 몸도 마음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다이어트 파스타’까지…. 그리고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키즈 파스타’도 빼 놓지 않았다.
파스타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리조토와 샐러드’, 플러스로 ‘파스타 소스와 피클’ 만드는 방법까지…. 이 책≪딜리셔스 파스타≫ 한 권이면 웬만한 파스타는 모두 맛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저자가 어머니한테 물려받은 그대로 ‘신선하고 좋은 재료를 손쉽게 요리해서 즐겁게 먹는다.’는 마음가짐이 그대로 묻어나는, 무엇보다도 이 책≪딜리셔스 파스타≫는 읽고 나서 덮어 두기에는 너무 아까운 책이다. 읽는 책이 아니라 요리를 배우는 책인 만큼, 자신의 취향 따라 좋아하는 것부터 한가지 씩 도전해보기에 좋은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행복이란 좋은 사람들과 맛있는 식사를 하는 것이라고 한다. 마침 오늘이 ‘석가탄신일’이라 집에서 쉴 수 있는 것을 계기로 ‘홈 파스타’에 도전해 보기위해 마트를 찾을 작정이다.
*리뷰어스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