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리셔스 파스타 - 집에서도 외식처럼
이유섭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딜리셔스 파스타 / 이유섭

 

 

 

 

#비니에올리

#이탈리아요리

#딜리셔스파스타

#그리고책

#이유섭

 

면 요리를 워낙 좋아하면서도 결국 집에서는 국수가 대부분이다. 잔치국수에서부터 비빔국수 등, 그것도 싫증나면 비빔국수에 평소 넣지 않는 야채를 조합해서 비벼보기도 한다.

 

 

파스타는 자신이 없어서 특별한 날! 특별한 사람들과 함께 외식으로 대처 할 수밖에 없다. 그나마 아쉬울 때엔 간편식으로 스파게티를 해 먹어 보기도 하지만 이 또한 드물다. 그래서 그런지 늘 파스타에 대한 로망이 있었다. 그러던 차에 사진만으로도 추억을 불러 일으켜서 가슴이 두근거리는, “집에서도 외식처럼, 딜리셔스 파스타를 만나게 되어 너무 반갑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18가지의 파스타의 종류를 시작으로, 기본 식재료와 기본 조리도구를 알려준다. 거기에 더해 가장 중요한 파스타의 기본 조리법을 밑바탕으로 베이직 파스타’, 쉽게 구하는 재료로 심플하게 집에서 만들어 먹기 쉬운 홈 파스타’, 레스토랑에서나 맛볼 수 있는 스페셜 파스타’, 비건을 위한 베지테리언 파스타몸도 마음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다이어트 파스타까지. 그리고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키즈 파스타도 빼 놓지 않았다.

 

 

파스타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리조토와 샐러드’, 플러스로 파스타 소스와 피클만드는 방법까지. 이 책딜리셔스 파스타한 권이면 웬만한 파스타는 모두 맛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저자가 어머니한테 물려받은 그대로 신선하고 좋은 재료를 손쉽게 요리해서 즐겁게 먹는다.’는 마음가짐이 그대로 묻어나는, 무엇보다도 이 책딜리셔스 파스타는 읽고 나서 덮어 두기에는 너무 아까운 책이다. 읽는 책이 아니라 요리를 배우는 책인 만큼, 자신의 취향 따라 좋아하는 것부터 한가지 씩 도전해보기에 좋은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행복이란 좋은 사람들과 맛있는 식사를 하는 것이라고 한다. 마침 오늘이 석가탄신일이라 집에서 쉴 수 있는 것을 계기로 홈 파스타에 도전해 보기위해 마트를 찾을 작정이다.

 

*리뷰어스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